한국수의임상포럼 KBVP,`2월 카멕스` 등 올해 계획 공개

KBVP, 반려동물 업계 관계자 초청 신년회 개최


0
글자크기 설정
최대 작게
작게
보통
크게
최대 크게

한국수의임상포럼(KBVP, 회장 김현욱)이 10일(금) 신년회를 개최하고, 올해 계획을 소개했다. KBVP는 2월 22~23일 카멕스 전시회를 시작으로 연말까지 심포지엄, 자선행사를 꾸준히 이어갈 예정이다.

20200110kbvp1

10일(금) 오후 6시 그랜드인터컨티넨탈호텔에서 열린 KBVP 2020년도 신년회에는 수의계 및 반려동물 업계 종사자 100여명이 참석했다. 지난해에 이어 2년 연속으로 신년회를 업계 관계자들과 함께 하는 자리로 만들었다. 

특히, 올해는 참가자들에게 도움이 되는 특강도 마련됐다.

▲반려동물 관련 이슈(데일리벳 이학범 대표) ▲국내외 동물용의약품 시장 현황(한국동물약품협회 정병곤 부회장) ▲2020년 반려동물 산업 트렌드(팜웨이인터내셔널 김병철 대표) ▲ 반려견 동반 산책 캠페인 ▲ 2020년 KBVP 주요 행사 소개 등 5개의 발표가 이어졌다.

김병철 대표는 “반려동물 보호자의 관점에서 반려동물 산업을 바라봐야 한다”며 “그 핵심 키워드는 헬스케어, 즉 건강”이라고 강조했다. 이어 “반려동물 헬스케어 최전선에 수의사가 있다”며 수의사와 보호자들의 점접마련과 수의사들을 위한 제품, 서비스, 경영솔루션 제공을 위해 2월 카멕스를 열게 됐다고 행사 취지를 설명했다.

한국수의임상포럼 KBVP와 팜웨이인터내셔널이 함께 주최하는 ‘반려동물 메디컬&헬스케어 전시회’ 카멕스 2020(CAMEX 2020)은 2월 22일(토)~23일(일) 이틀간 서울 코엑스 D홀에서 개최된다.

카멕스 2020 전시회에서는 동물병원 관련 다양한 부스 관람은 물론, 동물병원 경영/개원 컨퍼런스, 동물의료테크&약품바이오포럼, 동물병원 구매상담 비즈매칭 프로그램 등이 진행될 예정이다.

자세한 내용은 카멕스 2020 공식 홈페이지(클릭)에서 확인할 수 있다.

김현욱 KBVP 회장
김현욱 KBVP 회장

4월 원헬스 포럼, 9월 장기중심의학 심포지엄 개최 

KBVP는 2월 카멕스 전시회뿐만 아니라 다양한 심포지엄과 자선행사를 기획하고 있다.

지난해 ‘사람과 반려동물 가습기살균제 폐손상’을 주제로 원헬스 심포지엄을 개최하여 사회적 관심을 환기시켰던 KBVP는 4월 19일(일) ‘진드기 매개 질환’을 주제로 원헬스 심포지엄을 개최한다.

SFTS(중증열성혈소판감소증후군) 등 다양한 진드기매개질병에 대한 원헬스적 접근이 다뤄질 것으로 예상된다.

9월 27일(일)에는 장기중심의학 아시아 심포지엄이 열린다. 올해 장기중심의학 심포지엄 주제는 ‘신장(Kidney)’이다.

KBVP는 지난해 10월 ‘부신’을 주제로 장기중심의학 심포지엄(Organ-Based Medicine Symposium)을 열어 수의계의 관심을 받은 바 있다.

이외에도 올해 4~6차례의 소규모 실습 워크샵과 자선행사도 예정되어 있다.

김현욱 KBVP 회장은 “국내외적으로 반려동물 경기가 밝지만은 않지만, 중지를 모아서 내부의 경쟁이 아닌 시장 파이를 키우는 노력을 하고, 동시에 국내 업체들의 해외 진출 시 가교가 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한국수의임상포럼 KBVP,`2월 카멕스` 등 올해 계획 공개

Loading...
파일 업로드 중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