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제 ODA 포럼 5월 서울서 개최‥지속가능한 농업 국제협력 모색

등록 : 2019.04.30 01:20:20   수정 : 2019.04.29 17:20:39 윤상준 기자 ysj@dailyvet.co.kr

190429 oda

지속가능한 농업 발전을 위한 국제 협력을 모색하는 제3회 국제 ODA 포럼이 오는 5월 13일부터 15일까지 서울 플라자호텔에서 개최된다.

농림축산식품부가 주최하고 한국농촌경제연구원이 주관하는 이번 포럼에는 UN 식량농업기구(FAO)을 비롯한 농업·경제 관련 국제기구들이 참여한다.

이번 포럼에서는 ICT기술과 농업의 가치사슬(Value Chain), 스마트팜을 중심으로 포용적 성장을 위한 국제 파트너쉽 방안을 논의한다.

국제농업개발기금(IFAD), 국제축산연구소(ILRI), 국제식량정책연구소(IFPRI), 국제미작연구소(IRRI), 세계은행 등 농업 관련 국제기구들이 국제 농업발전과 협력 전략을 소개할 예정이다.

축산 분야에서는 포럼 둘째날인 5월 14일 지속가능한 축산 발전을 주제로 국제축산연구소(ILRI) 세션이 진행된다.

국제축산연구소의 주제발표와 더불어 식량안보 차원에서의 축산업의 중요성, 개발도상국의 지속가능한 발전을 위한 축산업의 기여와 한국의 역할, 기후변화가 축산업에 미치는 영향 등을 조명하는 패널토론이 이어질 예정이다.

주최 측은 “국제사회 농림축산분야 발전을 주도하는 국제기구와 유관기관을 모여 경험과 지식을 공유하는 자리”라며 많은 참여와 관심을 당부했다.

 
오피니언
화제의 신제품

[신간] `세상에 나쁜 개는 없다` 책으로 만나보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