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BVP ˝뇌수술 워크샵 등 올해 학술행사·워크샵·자선행사 5개 개최˝

한국수의임상포럼 KBVP, 신년회 개최


0
글자크기 설정
최대 작게
작게
보통
크게
최대 크게

지난 2015년 창립한 한국수의임상포럼(KBVP)이 12일 2019년도 신년회를 개최하고, 활동 계획을 밝혔다. 지난해 외부 활동이 뜸했던 KBVP는 핵심 이사 개편을 바탕으로 올해 다시 본격적인 활동에 나선다는 방침이다.

20190112kbvp11

한국수의임상포럼은 2015년 3월 15일 ‘전국 어디서나 보호자와 반려동물들이 수의사들에게 양질의 진료를 받을 수 있도록 한다’라는 미션 아래 창립됐다. 하지만, 2018년 초 농식품부의 ‘반려동물 산업 활성화 진료비 부담완화방안’ 연구용역과제를 끝으로 대외적인 활동이 드물었다.

김현욱 KBVP 회장은 “KBVP의 지난 4년을 돌이켜 보면 업계의 발전을 위한 자기희생보다는 보여주기식의 과거를 답습했던 것이 사실이며, 업체에 부담을 드리지 않겠다는 약속도 지키지 못했다. 하지만, 작년 말을 기점으로 8인의 역량 있는 핵심 이사들로 개편되었으며 올해 안에 8명의 신임 이사들을 추가로 모실 예정이다. 2019년부터는 KBVP 이사들이 한 마음이 되어 새로운 활동과 정책을 만들어 가기 위해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채웅주 원장(일산동물의료원), 윤병국 원장(청담우리동물병원)은 이날 신년회에서 KBVP 신임이사로 임명됐다.

김현욱 KBVP 회장
김현욱 KBVP 회장

KBVP, 올해 학술행사 2회, 워크샵 2회, 자선행사 1회 개최 예정

KBVP는 올해 학술행사(2회), 워크샵(2회), 자선행사(1회) 등 총 5개의 행사를 개최할 예정이다.

우선 3월 11~12일 대만 타이베이에서 외과 수술 워크샵을 개최한다. 4월에는 뇌수술 워크샵(Brain Surgery Workshop)을 개최할 예정이다. 국내에서도 ‘개의 뇌종양 수술’에 대한 논의가 시작되어야 한다는 취지에서 마련된 워크샵이다.

4월 29일(월)에는 유기견 후원 자선 골프대회가 개최된다. 카라 더봄센터를 돕기 위한 행사다.

3월 24일(일)에는 건국대학교 산합협동관에서 ‘원헬스 심포지엄’이 개최되며, 10월 13일(일)에는 코엑스 인터컨티넨탈호텔에서 ‘장기중심의학 심포지엄’이 열린다.

장기중심의학 심포지엄은 해부조직학부터 내과, 영상진단, 외과까지 한자리에서 한 장기에 대한 모든 것을 다루는 학술대회다. 올해 10월 KBVP 장기중심의학 심포지엄은 ‘부신(adrenal gland)’을 주제로 개최된다.

윤원경 KBVP 이사는 “KBVP는 앞으로도 기존의 틀을 깬 흥미로운 학술의 장을 마련하기 위해 노력할 것”이라고 전했다.

KBVP ˝뇌수술 워크샵 등 올해 학술행사·워크샵·자선행사 5개 개최˝

Loading...