당신이 원하는 세미나는 `고양이 세미나`

바이엘코리아, 임상수의사 대상 설문조사 결과 발표..Webinar 마련할 것

등록 : 2014.06.05 09:18:48   수정 : 2014.06.05 09:18:48 윤상준 기자 ysj@dailyvet.co.kr
140602 바이엘설문조사1

바이엘코리아 설문조사 결과, 5개 분야 중 임상수의사의 가장 높은 관심은 고양이내과에 있는 것으로 나타났다 (2개 중복 응답 질문)

바이엘코리아가 지난 4월부터 실시한 임상수의사 대상 온라인 설문조사 결과를 2일 발표했다.

데일리벳을 통해 진행된 이번 조사결과, 수의사들이 가장 원하는 세미나 주제는 ‘고양이내과’로 응답자의 절반 이상이 선택했다. 이어서 내분비내과와 피부과, 안과 순으로 높은 관심을 나타냈다.

당초 바이엘코리아는 상대적으로 학회∙세미나 참석 기회가 부족한 지방 임상수의사와 1인 동물병원 원장들을 위한 학술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해 이번 설문조사를 기획했다.

그 결과 72.3%의 수의사가 장소의 제약이 없는 온라인 세미나(Webinar)를 원하는 것으로 나타났다. 가장 선호도가 높은 시간대는 평일 저녁(68.4%)이었다.

바이엘코리아 관계자는 “이번 설문조사에 참여한 수의사 선생님들께 감사드린다”면서 “조사 결과를 바탕으로 웨비나(Webinar)를 준비할 예정”이라고 밝혔다. 내부적으로는 1위를 차지한 고양이내과와 여름 계절에 맞는 피부과 강의가 준비되고 있는 것으로 알려졌다.

글로벌 제약사인 바이엘은 이미 ‘CVBD 웹컨퍼런스’라는 이름의 웨비나를 매년 개최하고 있다. 2012년 베를린, 2013년 상트페테르부르크에 이어 올해 3월에는 바르셀로나에서 전세계 시청자를 대상으로 세미나를 진행했다.

CVBD 웹컨퍼런스는 한국에서도 시청이 가능하지만, 영어로 진행되다 보니 다소간 진입장벽이 있는 것 또한 사실이다. 이 같은 사항을 고려해 바이엘코리아는 우리나라 강사가 진행하는 웨비나를 자체적으로 제공할 계획이다.

한편, 바이엘코리아는 설문조사에 참여한 수의사 중 10명을 뽑아 진료모형 등 소정의 상품을 전달할 계획이다. 당첨자는 다음과 같다.

인천 한솔동물병원 문OO

제주 24시동물병원 송OO

피닉스동물병원 박OO

대전 JD 동물병원 고OO

스킨앤이어 동물병원 류OO

동물병원 닥터 K 소OO

서울동물병원(대치동) 노OO

아담동물병원 남OO

대구동물메디컬센터 박O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