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수의학교육을 주제로 한 국회 토론회가 열린다.
더불어민주당 서삼석 국회의원, 국민의힘 조경태 국회의원이 주최하는 ‘수의학교육 역량 강화 국회토론회’가 12월 1일(월) 오후 2시부터 4시까지 국회 도서관 대강당에서 개최된다.
토론회는 한국수의과대학협회(한수협, 회장 주홍구)가 주관한다. 발제와 패널토론으로 구성됐다.
▲수의학 교육인프라(조제열 서울대학교 수의과대학 학장) ▲수의과대학 교육시설과 대학동물병원 현황(박인철 한국수의학교육인증원 원장) ▲수의학교육의 현주소(남상섭 한국수의학교육학회 회장) 3개의 발제에 이어 패널토론이 이어진다.
발제자 3명과 주홍구 한국수의과대학협회장, 한호재 대한수의학회장, 서강문 한국임상수의학회장, 이재명 농림축산식품부 반려산업동물의료팀 서기관, 김소현 해마루반려동물의료재단 이사장, 김종일 서울대학교 의과대학 의사과학자 양성사업단장, 이은찬 대한수의과대학학생협회장이 패널 토론자로 나선다.
서삼석 국회의원, 조경태 국회의원, 최정록 농림축산검역본부장, 허주형 대한수의사회장도 토론회를 축하하기 위해 자리할 예정이다.
이번 국회 토론회는 전국 수의과대학 교수, 학생, 학부모, 수의학 관련 단체 관계자들을 대상으로 진행된다. 수의학교육에 관심이 있는 사람이라면 신분증을 지참 후 토론회에 참석할 수 있다.
이 기사를 추천합니다
‘수의계 현안에 대한 바람직한 국민여론 형성’을 이루기 위해 노력하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