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 58개 동물병원에서 취약계층에 건강검진·예방접종·사상충 약 지원

서울시, 우리동네 동물병원 사업 확대...가구당 2마리까지 지원


0
글자크기 설정
최대 작게
작게
보통
크게
최대 크게

서울시가 취약계층 반려동물을 위한 ‘우리동네 동물병원’ 사업을 확대 시행한다고 밝혔다.

서울시 ‘우리동네 동물병원’ 사업은 기초 건강검진, 필수 예방접종, 심장사상충 예방약 등 동물 필수진료를 지원해, 부담은 줄이고 반려동물의 복지를 강화함으로써 취약계층 복지까지 강화하는 오세훈 시장의 공약 사업이다.

지난해 취약계층 반려동물 총 291마리를 지원한 바 있는 서울시는 올해 사업 참여 17개구와 협력해 ‘우리동네 동물병원’을 40→58개소로 확대했다.

또한, 기존 필수진료에 더해 20만원 이내에서 검진 중 발견된 질병 치료비와 중성화수술비까지 추가 지원한다. 지원 규모도 가구당 1마리에서 2마리로 범위를 넓혀 최대 1,500마리를 지원한다.

지원 항목은 필수진료(기초 건강검진, 필수 예방접종, 심장 사상충 예방약)와 선택진료(기초검진 중 발견된 질병 치료, 중성화 수술)다.

필수진료의 경우 1회당 진찰료 5천원(최대 1만원), 선택진료는 20만원을 초과하는 금액만 보호자가 부담하면 된다. 보호자부담금을 제외한 비용은 서울시와 자치구에서 지원한다. 지원 대상은 사업 참여 자치구에 주민등록을 두고 개 또는 고양이를 기르는 기초생활수급자, 차상위 계층이다.

다만, 반려견의 경우 내장형 동물등록이 되어있어야 한다. 미등록견은 서울시 ‘내장형 동물등록’ 지원사업을 통해 1만원에 동물등록을 할 수 있다.

‘우리동네 동물병원’은 서울시와 자치구가 지정한 재능기부 동물병원이며, 서울동물복지지원센터 홈페이지(https://animal.seoul.go.kr), 120 다산콜센터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

동물의료 지원을 받을 때는 수급자증명서 또는 차상위계층 확인서(3개월 이내 발급)를 가지고, 우리동네 동물병원 지정병원에 방문하면 된다.

박유미 서울시 시민건강국장은 “앞으로도 동물복지 강화와 취약계층 복지 증진을 위해 지원 규모를 확대하고 지정 동물병원도 확대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서울 58개 동물병원에서 취약계층에 건강검진·예방접종·사상충 약 지원

Loading...
파일 업로드 중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