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글로벌 펫 헬스케어 그룹 스웨덴케어의 CEO가 최근 한국을 방문, 10년 이상 이어온 한국 파트너십의 성과와 향후 계획을 밝혔다.
스웨덴케어(Swedencare)는 글로벌 펫 헬스케어 그룹으로, 강아지·고양이·말을 중심으로 한 프리미엄 건강관리 제품을 개발·생산·판매하고 있다. 대표 브랜드인 ProDen PlaqueOff®는 독자적인 해조 성분 A.N ProDen®을 기반으로 하는 반려동물 치석·치태 및 구취 관리에 특화된 ‘먹는 구강케어’ 제품군이다.
현재 스웨덴케어는 NaturVet®, Innovet, Pet MD®, Rx Vitamins®, nutravet®, Riley’s®, ProDen PlaqueOff® 등 여러 브랜드를 보유한 글로벌 애니멀 헬스 기업으로 성장했으며, 전 세계 약 70개국에 제품을 판매하고 있다.
최근 스웨덴케어 Håkan Lagerberg 대표(CEO)가 한국 공식 파트너사인 ㈜신기사를 방문했다. 신기사 반려동물사업팀의 주선으로 Lagerberg 대표와 짧은 인터뷰를 진행, 한국 보호자와 수의사에게 전하는 메시지, ProDen PlaqueOff® 브랜드의 철학, 그리고 신기사와의 파트너십에 대한 생각을 들어보았다.
“한국에 와서 매우 기쁘다” 한국 시장에 대한 첫인사
Q. 먼저, 한국의 반려인·수의사들에게 인사를 부탁드립니다.
“안녕하세요, 저는 스웨덴케어의 CEO Håkan Lagerberg입니다. 한국에 올 수 있게 되어 정말 기쁩니다. 한국에서 저희 제품과 브랜드를 선택해 주시고, 판매를 통해 소개해 주시는 것에 대해 매우 감사하게 생각합니다. 그 덕분에 한국에 저희 제품을 사용하는 많은 만족한 고객들이 있다고 믿고 있습니다.”
Lagerberg 대표는 한국을 “제품에 대한 기대 수준이 높고, 성장 가능성이 큰 중요한 시장”이라고 평가하며, “한국 소비자와 수의사에게 신뢰받을 수 있도록 품질과 책임을 계속 강화하겠다”고 말했다.
10년 이상 함께해 온 파트너, 스웨덴케어와 신기사의 관계
Q. Swedencare와 신기사의 관계를 간단히 설명해 주신다면?
Lagerberg 대표는 신기사를 “한국에서의 첫 파트너”라고 소개했다.
“신기사는 약 10년 전부터 저희 제품의 한국 유통을 맡아 온 파트너입니다. 한국에서 저희가 처음으로 함께한 파트너이기도 하고, 그 이후로 관계를 계속 발전시켜 왔습니다. 신기사는 그동안 저희 제품을 한국 시장에 잘 소개하고, 많은 고객에게 알리는 역할을 훌륭하게 수행해 왔다고 생각합니다.”
그는 한국 시장의 특성상 현지 파트너의 역할이 특히 중요하다고 강조하며, 신기사가 스웨덴케어의 브랜드와 제품 메시지를 한국 상황에 맞게 충실히 전달해 주고 있다고 평가했다.
전신적으로 작용하는 오랄케어 – ProDen PlaqueOff®의 기능성
Q. ProDen PlaqueOff®는 어떤 기능성을 가진 브랜드인가요?
Lagerberg 대표는 ProDen PlaqueOff®를 반려동물의 구강 건강을 위한 오랄케어 제품군으로 정의했다.
“플라그오프는 반려동물을 위한 구강케어 제품입니다. 다른 많은 구강케어 제품과 비교했을 때 특별한 점은 전신적인(systemic) 효과를 가진다는 것입니다. 반려동물이 저희 플라그오프 제품을 섭취하면 몇 주가 지난 뒤부터 전신적으로 작용해 구강 건강을 개선하는 데 도움을 줍니다. 치태가 새로 형성되는 것을 억제하고, 이미 쌓여 있는 치석은 점차 분해되어 줄어들도록 돕습니다.”
즉, 단순히 치아 표면에만 국소적으로 작용하는 것이 아니라, 섭취 후 체내에서 작용해 치태(plaque) 형성 억제 및 치석(tartar) 축적을 돕는 ‘먹는 구강케어’라는 점이 ProDen PlaqueOff® 브랜드의 핵심이라고 설명이었다.

“재미와 효과를 동시에” – 한국 첫 사용자에게 추천하는 제품
Q. 한국에서 ProDen PlaqueOff®를 처음 사용하는 보호자에게 추천하고 싶은 제품과 그 이유는 무엇인가요?
Lagerberg 대표는 ProDen PlaqueOff® Dental Care Bone(덴탈 케어 본)을 가장 먼저 언급했다.
“처음 사용하시는 분들께는 프로덴 플라그오프 덴탈 케어 본을 추천하고 싶습니다. 반려견에게 주기 좋은 재미있는 간식이기도 하고, 기계적인 효과와 전신적인 효과, 두 가지(dual effect)를 동시에 기대할 수 있는 제품이기 때문입니다. 반려견 입장에서는 즐겁게 씹어 먹을 수 있는 트릿이고, 보호자 입장에서는 놀이와 구강케어를 함께 할 수 있는 옵션입니다.”
플라그오프의 오리지널 포맷인 파우더 제품도 처음 시작하기에 좋은 선택이라고 밝혔다.
“저희의 오리지널 제품인 파우더 타입 역시 사용하기가 매우 쉽습니다. 사료 위에 정해진 급여량만큼 뿌려 주기만 하면 되기 때문에 보호자분들이 일상에서 부담 없이 쓸 수 있는 제품입니다. 그래서 덴탈 케어 본과 파우더, 두 제품 모두 처음 시작하시는 분들께 좋은 선택이 될 수 있습니다.”
Lagerberg 대표는 보호자와 반려동물의 생활 패턴, 기호성에 따라 두 제품 중 편한 방식으로 시작해 보기를 권했다.
“한국에서 반려동물 구강 건강에 관한 관심 커지고 있어”
Q. 마지막으로 한국의 신기펫케어 고객들에게 한마디 부탁드립니다.
Lagerberg 대표는 인터뷰를 마무리하며 한국 고객과 파트너사에 대한 감사 인사를 다시 한번 전했다.
“저희 제품을 사용해 주신 모든 분께 진심으로 감사의 말씀을 드립니다. 한국 시장은 신기사와 함께 매우 긍정적으로 성장해 왔습니다. 한국에서 반려동물의 치아와 구강 건강을 잘 관리하려는 관심이 해마다 점점 커지고 있다는 사실이 매우 기쁘게 느껴집니다.”
“앞으로도 스웨덴케어가 신기사와 긴밀히 협력하여, 한국 반려동물의 구강 건강 향상에 기여하겠습니다.”
이번 인터뷰를 통해 글로벌 본사가 한국 시장과 파트너사인 신기사를 어떻게 바라보고 있는지 알 수 있었고, ‘먹는 구강케어 브랜드’ ProDen PlaqueOff®에 대한 이해도도 높일 수 있었다.
스웨덴케어는 ProDen PlaqueOff®를 포함한 구강케어 포트폴리오를 개발·공급하고, 신기사는 한국에서 이를 보호자와 수의사에게 전달하는 공식 파트너 역할을 맡고 있다.
특히 동물병원에서 보호자 교육용 자료나 홈케어 솔루션으로 활용 가능한 제품이라는 점에서 수의사들의 관심이 필요한 브랜드로 평가된다. 국내 수의사·동물병원 입장에서는 ProDen PlaqueOff® 관련 제품 정보와 공급 채널을 검토할 때 ‘스웨덴케어–신기사’ 라인이 공식 축이라는 점을 기억하면 좋을 것 같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