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제품] 동물병원 전용 영양보조제 브랜드 CLAiR Care(클레어 케어)

균주 간 상호작용 극대화한 Neo Probiotics와 염증 개선에 집중한 SPM Omega-3 출시


6
글자크기 설정
최대 작게
작게
보통
크게
최대 크게

최신 수의학 데이터에 근거한 동물병원 전용 영양보조제 브랜드 CLAiR Care(클레어 케어)가 출시됐다. ‘WE TRUST IN VET SCIENCE’라는 슬로건을 내건 CLAiR Care는 임상 수의사와 다년간의 경험을 쌓은 반려동물 상품 기획자의 협업으로 탄생한 동물병원 전용 브랜드다.

11월부터 전국 동물병원에 출시될 CLAiR Care는 동물병원의 수요가 높은 유산균 보조제 ‘Neo Probiotics’와 동물전용제품 최초로 SPM(Specialized Pro-resolving Mediators, 염증해소촉진 매개인자)을 직접 투입한 ‘SPM Omega-3’ 두 가지 라인업으로 출시된다.

최근 유산균 연구에 따르면, 균주마다 장내에서 주로 작용하는 부위에 차이가 있고, 하나의 균주가 다른 균주의 증식을 돕는다고 알려져 있다. 단순히 균주의 투입량보다 균주가 가지는 고유한 특성과 균주 간 상호작용을 어떻게 극대화할 것인지가 더욱 중요한 화두로 떠오른 것이다.

아이엠디티는 “Neo Probiotics는 균주 간의 상호작용을 고려하여 설계한 반려동물 전용 유산균 제품으로, 소장 상부에서 주로 작용하는 당화균과 각각 대장과 대장 하부에서 작용하는 비피더스균, 낙산균을 투입하여 장의 전반적인 케어를 가능케 했다”며 “특히 유산균과 당화균을 함께 투입할 경우 유산균의 증식이 약 10배 촉진되고, 유산균은 낙산균을 당화균은 비피더스균의 증식을 촉진한다는 점을 활용해 균주 간 강한 시너지 효과를 발휘할 수 있도록 설계했다”고 설명했다.

이어 “원료 면에서도 세계 3대 유산균주인 다니스코사의 원료를 사용하여 250억 CFU 투입, 30억 CFU 보장이라는 높은 효율을 이뤄냈다”고 덧붙였다.

함께 출시되는 SPM Omega-3에 대해서는 “역시 최신 수의학 트렌드에 맞춘 반려동물 전용 오메가3″라며 “동물병원에서 오메가3는 피부 질환, 심혈관 질환, 면역 질환 등에 염증 개선의 목적으로 주로 사용되는데, 오메가3로부터 체내에서 유래되는 SPM(Specialized Pro-resolving Mediators)이 중요한 역할을 한다고 밝혀져 있다”고 전했다.

아이엠디티에 따르면, SPM은 NSAIDs에 비견될 만큼 우수한 염증 억제 효과를 보인다고 알려져 있지만, 동물마다 비만, 노화, 스트레스 등 처한 환경에 따라 똑같은 양의 오메가3를 섭취해도 생성되는 SPM의 양이 달라진다는 문제가 있다고 한다.

아이엠디티는 “이런 한계를 극복하기 위해, 동물 전용 오메가3에 SPM 성분을 직접 투입한 제품이 SPM Omega-3″라며 “SPM Omega-3는 남태평양 해역의 멸치를 특허받은 정제공정으로 생산하여 중금속으로부터 안전할 뿐만 아니라, 국제 오메가 협회 GOED의 리더십 멤버 원료까지 사용해 제품의 신뢰도를 높였다”고 강조했다.

또한 “SPM은 염증 억제 효과 외에도 조직 재생성 강화, 숙주 방어력 촉진, 감염성 염증 완화의 효과 등 다양한 염증 관련 효과가 밝혀져 있어 앞으로 반려동물 보조제로써의 활용이 주목된다”고 덧붙였다.

<EPA, DHA에서 유래되는 SPM 생성 모식도> 출처: Biochim Biophys Acta. 2015 Apr;1851(4):397-413. doi: 10.1016/j.bbalip.2014.08.006. Epub 2014 Aug 17.(아이엠디티 제공)

CLAiR Care의 출시를 이끈 아이엠디티 장경진 팀장은 “동물병원 전용 브랜드 이름에 부끄럽지 않은 제품을 만들기 위해 노력했다”며 “기호성을 높이기 위한 노력과 함께, 사내 수의사들과 수많은 논문을 리뷰하며 만들어 낸 제품인 만큼 반려동물의 건강관리에 많은 도움이 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동물병원 전용 영양보조제 브랜드 CLAiR Care(클레어 케어)는 신교무역을 통해 주문할 수 있다.

한편, 아이엠디티는 지난 9월 CLAiR 건강검진에 이어 CLAiR Care까지 출시하면서 내년 상반기 출시 예정인 클라우드 전자차트 CLAiR EMR을 중심으로 한 CLAiR 브랜드 확장에 박차를 가하고 있다.

[신제품] 동물병원 전용 영양보조제 브랜드 CLAiR Care(클레어 케어)

Loading...
파일 업로드 중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