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0월 16일은 ‘세계 식량의 날’, 기념 포스터 공모전 27일까지 진행

FAO 한국협회 주최...총 상금 1350만원


0
글자크기 설정
최대 작게
작게
보통
크게
최대 크게

오늘(10월 16일)은 UN이 지정한 세계 식량의 날(World Food Day)이다.

세계 식량의 날은 1945년 UN FAO(유엔 식량농업기구) 창립을 기념해 지정된 날로, 기아와 식량안보를 돌아보는 날이다.

FAO 한국협력연락사무소와 FAO 한국협회는 세계 식량의 날을 기념해 세계 식량안보 개선 및 기아 문제 해결을 위한 국제사회의 노력을 알리고, 대중 인식향상을 위한 ‘2021 세계 식량의 날 기념 포스터·슬로건 공모전’을 개최한다. 공모전은 농림축산식품부가 후원한다.

우선, 포스터 공모전은 ‘식량의 여행(Food Journey)’을 주제로 전국 초·중·고등학생을 대상으로 진행된다. 식량안보와 영양개선에 대한 청소년들의 의식을 높이기 위함이다.

대한민국 거주 국민이라면 누구나 참여할 수 있었던 슬로건 공모전은 10월 7일 마감됐다.

참고로 FAO가 선정한 올해 세계 식량의 날 슬로건은 ‘4 Betters (Better production, better nutrition, a better environment, and a better life)’다.

이번 공모전의 총 시상 규모는 1350만원으로 포스터 37점, 슬로건 6점을 선정한다. 주제 이해도, 완성도, 창의력, 표현력 등을 종합적으로 평가하며, 포스터 부문 대상에는 상금 100만원과 농림축산식품부 장관상이 주어지고, 슬로건 부문 최우수상에는 상장과 함께 상금 50만원이 수여된다.

자세한 내용은 FAO 한국협회 홈페이지(클릭)에서 확인할 수 있다.

10월 16일은 ‘세계 식량의 날’, 기념 포스터 공모전 27일까지 진행

Loading...
파일 업로드 중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