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간] 고양이 영양학:조우재 영양학 전문 수의사

기본에 충실하고 싶은 집사들을 위한 고양이 전용 영양 가이드북

등록 : 2021.04.27 17:12:29   수정 : 2021.04.27 17:14:09 이학범 기자 dvmlee@dailyvet.co.kr

고양이 집사들이 실제로 궁금해하는 내용이 담긴 ‘고양이 영양학’ 책이 출간됐다. 알찬 강연과 친절한 상담으로 소문난 반려동물 영양학 전문가 조우재 수의사가 펴낸 고양이 영양학 지침서다.

건국대 수의대를 졸업하고, 충북대에서 임상수의학 박사를 수료한 조우재 수의사는 한국수의영양학회 이사, 한국고양이수의사회 이사로 활동하며, SBS <TV 동물농장>, KBS <다큐세상>, EBS <세상에 나쁜 개는 없다> 등에 출연해 반려동물 영양학 자문을 여러 차례 진행한 전문가다.

특히, 다년간 전국 곳곳에서 영양학 세미나와 강연을 진행하며 반려동물의 올바른 먹거리와 영양학 공부의 중요성을 널리 알리고 있다. <고양이 영양학>에는 저자가 수많은 영양학 강연에서 이야기했던 핵심 정보들이 알차게 담겨있다.

책은 ▲고양이 영양학의 ‘진짜 기초’ ▲사료 유목민을 위한 영양학 안내서 ▲특별한 고양이들을 위한 영양학 ▲고양이 집사 단골 질문까지 총 4장으로 구성되어 있다.

여기에 고양이게 절대 먹여선 안 되는 먹거리와 주요 영양소의 최소·최대 요구량이 부록으로 수록되어 있다. 영양소 가이드라인의 최신 기준을 반영했다.

출판사인 동그람이 측은 “고양이는 작은 개도, 작은 사람도 아니다. 따라서, 고양이 영양학은 다른 개체의 것과 엄격히 구분해야 한다”며 “<고양이 영양학>은 고양이만의 신체적 특성, 고양이에게 꼭 필요한 6대 영양소의 역할, 고양이 사료에 관한 오해와 진실, 상황별로 추천하는 고양이의 먹거리 등 오직 고양이만을 위한 영양학 지식과 솔루션을 쉽고 친절하게 안내하는 책”이라고 설명했다.

현재 YES24(클릭), 교보문고(클릭), 알라딘(클릭) 등 주요 온라인 서점에서 신간 출시 기념 이벤트가 진행 중이다.

저자 : 조우재 / 출판사 : 동그람이 / 페이지 : 256쪽 / 가격 16,000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