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강원대학교 제5대 교수회장에 강원대 수의대 우흥명 교수가 선출됐다.
제4대 교수회장에 이어 연임에 성공한 우흥명 교수는 서울대학교 수의과대학을 졸업하고, 동 대학원에서 수의학 석·박사 학위를 취득했다. 이후 미국 위스콘신 수의과대학에서 박사후과정을 마치고, 하버드대학교 줄기세포연구소에서 연구원으로 재직하며 전문성을 쌓았다.
2003년 강원대학교 교수로 부임한 이후, 강원대학교줄기세포연구소장, 강원대학교동물병원장, 전국대학동물병원장협의회장, 대한이식학회 편집이사, 한국줄기세포학회 이사 등을 역임했으며, 강원대학교 제4대 교수회장 및 대학평의원회 의장으로서 대학 구성원의 목소리를 대변하고 대학 발전을 위한 정책 제안에 힘써왔다.
또한, 현재 전국국공립대학교수회연합회 상임회장, 미래교육자치포럼 수석공동대표(운영위원장), 국회 교육위원회 교육혁신정책포럼 상임대표, 한국마사회 비상임이사, 한국수의외과학회 회장 등을 맡아 대내외적으로 왕성한 활동을 펼치고 있다.
우흥명 강원대 제5대 교수회장은 “구성원 여러분이 보내주신 높은 지지와 성원에 깊이 감사드린다”며 “오는 2026년 3월 ‘통합 강원대학교’ 출범을 앞둔 중요한 시기인 만큼, 대학의 민주적 거버넌스를 확립하고 교권 신장에 기여하는 교수회를 만들어 나가기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이 기사를 추천합니다
‘수의계 현안에 대한 바람직한 국민여론 형성’을 이루기 위해 노력하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