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려동물과 함께하는 축제 ‘반함’ 9월 28일 광진숲나루서 개최


5
글자크기 설정
최대 작게
작게
보통
크게
최대 크게

반려동물과 함께하는 축제 ‘반함’이 9월 28일(일) 광진숲나루에서 개최된다.

올해로 36회째를 맞이한 ‘반함’은 반려동물 문화 확산과 생활복지 증진, 인식 개선을 위해 진행되는 행사다. 건국대학교 수의과대학, 건국대학교 캠퍼스타운, 광진구청이 공동 주최한다. 건국대 수의과대학 제26대 학생회 ‘이륙’이 주관하고 제36대 반함준비위원회가 기획·운영을 맡았다.

축제 행사는 스테이지존과 플레이존으로 나누어 진행될 예정이다.

스테이지존 행사는 오전 10시 펫티켓 골든벨을 시작으로 설채현 수의사의 동물행동상담쇼, 반려견 장기자랑과 미니게임이 이어진다.

플레이존에서는 어질리티 시범공연과 체험, 댕댕 반려견 올림픽, 기다려 최강자전 등 반려견과 함께 참여할 수 있는 프로그램이 진행된다.

또한 체험부스에서는 멍퀴즈 온더 반함, 너와 나의 연결고리 만들기, 멍카페, 위생미용, 응급처치 교육, 문제행동 상담, 견생네컷, 펫타로, 캐리커쳐, 유기동물 입양 홍보 등 다양한 체험과 활동을 할 수 있다.

행사는 당일 접수처에서 무료로 현장신청이 가능하며, 기다려 최강자전과 반려견 장기자랑은 홈페이지를 통해 사전 접수를 받고 있다. 참가자들을 대상으로 사료, 반려동물 영양제, 에코백 등 다양한 기념품과 행운권 추첨이 있을 예정이다.

반함에 참여하는 반려견은 목줄을 반드시 착용해야 한다.

건국대학교 수의과대학 학생회는 “이번 축제는 수의학도와 지역사회가 함께 어울리며 새로운 반려문화를 만들어가는 자리”라며 “다양한 체험과 프로그램을 통해 반려동물과 사람이 함께 웃고 추억을 나눌 수 있는 따뜻한 시간이 되기를 바란다”고 전했다.

2025년도 반려동물과 함께하는 축제 ‘반함’에 관한 자세한 사항은 공식 SNS에서 확인할 수 있다.

심현정 기자 shj5387@naver.com

반려동물과 함께하는 축제 ‘반함’ 9월 28일 광진숲나루서 개최

Loading...
파일 업로드 중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