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대 수의대 동창회 신년하례회 개최

동문 60여 명 참석한 가운데 신년회 열어...구 동물병원 신축 예산 확보


3
글자크기 설정
최대 작게
작게
보통
크게
최대 크게

서울대학교 수의과대학 동창회(회장 백영옥)가 12일(금) 양재동 엘타워 엘하우스홀에서 2024년도 신년하례회를 개최했다.

이날 신년회에는 백영옥 동창회장과 김건호 서울대 수의대 장학재단 이사장, 이각모·이문한 명예회장, 임동주·최준표 전 동창회장을 비롯한 동문 60여 명이 참석했다.

60년대 학번부터 00년대 학번까지 다양한 동문이 참여했으며, 여성 동문의 참여율도 높아졌다.

행사는 ▲국민의례 ▲신년사 ▲인사말 ▲축사 ▲기념 떡 커팅식 ▲건배 및 덕담 ▲모교현황 소개 ▲교가제창 순으로 진행됐다.

권혁준 총무이사의 모교 현황 소개에 따르면, 현재 서울대 수의대에는 총 440명(학부 309명, 대학원 189명)의 학생이 등록되어 있으며, 교원은 73명(교원 66명, 조교 7명)이었다(전임교원 45명, 비전임교원 21명, 임상교원 3명, 특임교원 1명, 겸임교원 2명, 강사 1명).

2022년 기준 서울대학교 동물병원의 총 진료 건수는 20,322마리, 진료 매출은 73억 7450만 원이었다.

서울대학교 수의과대학은 최근 본부로부터 355억 원의 동물병원 신축 예산을 확보했다. 이 예산을 바탕으로 현재 야생동물구조센터/응급센터로 활용 중인 구 동물병원을 새로 신축할 예정이다.

백영옥 서울대 수의대 제27대 동창회장(유바이오로직스 대표이사)

백영옥 서울대 수의대 동창회장은 “올 한해 즐겁게 보내시길 바란다”며 “앞으로 동창회에 젊은 동문과 여성 동문이 많이 참석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김건호 장학재단 이사장 역시 “최근 수의대는 여학생이 더 많다. 여성 동문들이 더 많이 참석하는 동창회, 가족과 함께 참여하는 동창회가 되길 바란다”며 동창회 활성화를 위한 동문들의 관심과 참여를 당부했다.

한편, 서울대 수의대 동창회는 올해 가을 모교방문의 날을 개최할 예정이다. 동문들이 가족과 함께 참여할 수 있도록 다채로운 프로그램을 구성할 계획이다.

서울대 수의대 동창회 신년하례회 개최

Loading...
파일 업로드 중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