로얄캐닌코리아 수의대생 앰배서더 11기 출범

10개 수의과대학 본과 3, 4학년 학생 10명 선발...온라인 발대식 진행


0
글자크기 설정
최대 작게
작게
보통
크게
최대 크게

로얄캐닌코리아가 반려동물의 건강과 영양에 열정을 가진 수의대학생 10명을 ‘2023 로얄캐닌 대학생 앰배서더 11기’로 선정하고, 8월 31일(목)에 온라인 발대식을 개최했다.

로얄캐닌의 대학생 앰배서더는 우리나라를 포함한 전 세계 수의과대학 학생을 대상으로 진행하고 있는 프로그램으로, 예비 수의사인 수의대생들의 반려동물 영양학에 대한 지식 증진과 교류를 위해 진행된다.

우리나라에서는 지난 2014년 첫 시작 이래 지금까지 총 85명의 앰배서더를 선발했으며, 올해 열한 번째 기수로 10명의 학생을 맞이했다. 이들은 내년 2월까지 영양학 세미나 진행, 학회참석 등의 다양한 활동을 하게 된다.

로얄캐닌 대학생 앰배서더 11기에는 ▲이민이(강원) ▲서윤호(건국) ▲조아인(경북) ▲송지혜(경상) ▲정세민(서울) ▲홍성난(전남) ▲허필(전북) ▲김민수(제주) ▲안승윤(충남) ▲성채원(충북) 학생이 선발됐다.

11기 앰배서더로 선정된 학생들은 반려동물 기초 영양학과 피부, 요로기계, 소화기계 등 로얄캐닌의 체계적인 임상 영양학 커리큘럼을 수강하게 된다. 그뿐만 아니라, 각 학교 수의대생을 대상으로 카드뉴스 등을 통해 영양학 지식을 공유하고 영양학 세미나도 진행할 계획이다. 여러 활동을 지원하기 위해 소정의 장학금도 지급된다.

12월에는 처음으로 앰배서더들이 로얄캐닌의 아시아 생산 허브인 김제공장을 방문해 견학을 할 예정이다.

8월 31일 온라인으로 개최된 발대식에서는 로얄캐닌의 역사와 이념에 대한 교육과 향후 앰배서더 활동 소개가 진행됐으며, 앰배서더들의 자기소개를 통해 서로를 알아가는 시간을 가졌다.

로얄캐닌코리아 곽영화 책임수의사는 “미래의 수의학계를 이끌어 갈 학생들과 함께 수의영양학 지식과 경험을 나누게 되어 기쁘다”며 “자랑스러운 로얄캐닌 대학생 앰배서더들과 함께 반려동물을 위한 더 나은 세상을 만드는 데 기여할 수 있도록 프로그램을 알차게 이끌어 나가겠다”고 말했다.

11기 건국대 로얄캐닌 앰배서더 서윤호 학생은 “반려동물의 식단이 내과적 질병 관리에 매우 중요하다는 것을 알고 영양학에 큰 흥미를 느꼈다”며 “이번 활동을 통해 수의영양학 지식을 쌓고, 보호자들과 수의대생들에게도 양질의 정보를 제공하여 반려동물을 위한 더 나은 세상을 만드는 데 도움이 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포부를 밝혔다.

홍성난 기자 hong4988@naver.com

로얄캐닌코리아 수의대생 앰배서더 11기 출범

Loading...
파일 업로드 중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