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북대 수의대, 미국 수의사 동문 초청 특강


0
글자크기 설정
최대 작게
작게
보통
크게
최대 크게

전북대 수의대가 18일 미국 수의사 진출에 관심 있는 재학생을 대상으로 미국 수의사 동문 초청 특강을 개최했다.

2013년 전북대 수의대에 입학해 2019년 졸업한 이명원 수의사가 연자로 나섰다. 이명원 수의사는 졸업 후 루이지애나주립대 수의과대학에서 PAVE 과정을 수료하고 미국 수의사 면허를 획득했다.

특강은 미국 수의사 면허를 취득하기 위한 전반적인 과정과 PAVE 및 ECFVG 코스, NAVLE(미국 수의사 국가시험) 등을 수의대생 눈높이에서 소개했다.

미국 수의사가 되기 위해서는 크게 4단계를 거쳐야 한다. PAVE의 경우 공인영어 시험인 TOFLE과 ILETS를 통과한 후, BSCE/QSE인 수의학적 기본지식을 다루는 필기시험을 거쳐 NAVLE(미국 국가고시)를 보고 PAVE의 경우 일정기간동안 rotation을 돌면 미국 수의사 면허를 획득할 수 있다.

각 과정들의 특징과 준비방법, 비용, 참고할 만한 자료 등 현실적인 부분까지 함께 설명했다.

이명원 수의사는 “재학 시절 학교와 교수님들의 지원 및 관심, 먼저 그 길을 가신 선배님들의 특강들 덕분에 멀게만 보이던 미국 수의사라는 목표에까지 도달할 수 있었다”면서 “같은 길을 꿈꾸는 후배들에게 조금이나마 도움이 되는 시간이 됐길 바라며 꿈을 응원한다”고 말했다.

특강에 참여한 최아영 학생(본2)은 “미국 수의사에 대한 정보가 많지 않아 졸업 후 해외로의 진로에 대해 막연하게 생각하고 있었는데, 동문 선배의 강연을 통해 구체적으로 어떤 방향으로 공부해야 하는지, 현재 상황에서는 어떤 선택을 하는 것이 미래에 도움이 될 지 배울 수 있어 좋았다”면서 “한 발 앞서 걸어간 선배를 보며 나도 따라서 열심히 꿈을 향해 나아가려는 의지가 생겼다”고 소감을 전했다.

성지원 기자 myrrha_77@naver.com

전북대 수의대, 미국 수의사 동문 초청 특강

Loading...
파일 업로드 중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