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수의학교육 인증 10년, 미래 전략은` 인증원 창립 10주년 심포지엄 연다

의학·치의학·약학 교육평가원 초청


0
글자크기 설정
최대 작게
작게
보통
크게
최대 크게

한국수의학교육인증원이 창립 10주년을 맞아 기념 심포지엄을 연다.

오는 26일 오후 2시부터 서울대 호암교수회관에서 열릴 심포지엄은 지난 10년간 인증원의 활동과 성과를 되돌아보고 미래 전략을 모색하는 자리가 될 예정이다.

인증원은 수의과대학 6년제 전환에 따라 수의학교육 표준화와 질적 향상을 도모하기 위해 2010년 11월 29일 설립됐다. 2014년 제주대를 시작으로 올해 경북대까지 1주기 수의학교육 인증을 완료했다.

김용준 원장은 “인증원의 평가 인증을 통해 국내 수의학교육 표준화가 이뤄지며, 수의과대학의 자체평가로 자발적인 수의학교육 발전을 도모하고 있다”고 강조했다.

이날 심포지엄에서는 인증원 초대원장으로 인증체계의 발판을 다진 이흥식 전 원장이 창립 10주년을 회고하고 미래전략을 제시할 예정이다.

아울러 의학, 치의학, 약학 교육의 평가인증기관이 참여해 노하우를 공유한다. 김영창 의학교육평가원장, 이재일 치의학교육평가원장, 박영인 약학교육평가원장이 교육인증체계의 현재와 미래를 모색한다.

김용준 원장은 “앞서 인증평가를 훌륭히 수행하고 있는 의평원, 치평원, 약평원의 인증현황과 발전계획을 참고해 수의학교육인증원의 발전 방향을 수립하는데 중요한 지침으로 삼고자 한다”고 덧붙였다.

인증원 창립 10주년 심포지엄 일정

`수의학교육 인증 10년, 미래 전략은` 인증원 창립 10주년 심포지엄 연다

Loading...
파일 업로드 중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