올바른 반려동물 문화를 위한 `반려동물 행동학 교육` 시작


0
글자크기 설정
최대 작게
작게
보통
크게
최대 크게
141020 kaha hab3
행동학 강연을 진행 중인 위혜진 원장

한국동물병원 반려동물문화사업단 (KAHA HAB)의 ‘반려동물행동학 총론’ 강좌가 19일 서울대학교 수의과대학에서 열렸다.

행동학이 지금껏 주로 학술행사나 박람회에서의 일회성 강의로 다뤄졌던 것에 비해 이번 반려동물행동학 총론 강좌는 기초(Basic)-중급(Intermediate)-심화(Advance) 3단계로 구성됐다.

‘바람직한 입양’에서부터 ‘반려동물과의 이별’까지 반려동물과 생활하는 과정 전반을 총 3개월에 걸쳐 다룰 예정이다.

이 날 강의에서는 그 중 첫 번째인 Basic단계 <우리집 막내, 반려견에 대해 알아봅시다>가 시작됐다.

위혜진 수의사(위즈동물병원, HAB 위원장)와 김선아 수의사(비아동물행동클리닉)가 연자로 나서 ▶개란 무엇인가 ▶사회화란? ▶강아지의 발달 단계에 따른 눈높이 교육 ▶새로운 식구 맞이하기 & 개와 인사하기 등을 주제로 강연을 진행했다.

이날 강의에서는 반려동물의 행동적 특성을 근거로 사회화 교육의 중요성과 그 필요성을 전했다. 아울러 반려동물의 행동학적 문제를 개선하기 위해서는 보호자의 ‘사소한’ 변화가 필요하며, 그 변화를 점진적으로 진행하기 위해 장기적인 노력이 요구된다는 점도 강조됐다.

이날 강의에는 보호자, 병원스텝, 수의사, 수의대 학생 등 약 30여명의 사전 등록자들이 참석했다. 수의사뿐만 아니라 보호자도 대상으로 한다는 점에서 올바른 반려동물 문화가 정착하는데 도움을 줄 것으로 보인다.

이어질 중급강좌 <몸 튼튼 마음 튼튼하게 돌보기>와 심화강좌 <문제행동?과 이별을 대하는 우리의 자세>는 각각 11월 15일, 12월 13일에 진행될 예정이며, 개별수강이 가능하다.

올바른 반려동물 문화를 위한 `반려동물 행동학 교육` 시작

Loading...
파일 업로드 중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