차기 대한수의사회장 선거, 내년 1월 13일 열린다‥선거일정 윤곽

제2차 선거관리위원회 개최..12월 28일까지 최근 3개년 회비납부·신상신고 마쳐야


0
글자크기 설정
최대 작게
작게
보통
크게
최대 크게

대한수의사회 선거관리위원회(위원장 김재홍)가 24일 제2차 회의를 열고 두 달여 앞으로 다가온 차기 대수회장 선거 관련 사항을 논의했다.

지난번부터 직선제로 전환된 대수회장 선거는 인터넷투표가 원칙이다. 사전 신청자에 한해 우편투표로도 참여할 수 있다.

대한수의사회원이 선거인(투표권자)으로 참여하려면 최근 3년간(2020~2022년) 회비를 납부하고 신상신고를 마쳐야 한다.

2021년 이후에 수의사가 된 신규회원의 경우 면허 취득연도부터 모든 회비를 납부하고 신상신고를 완료하면 선거권이 주어진다.

만70세를 초과해 회비 납부가 면제되는 원로회원도 신상신고를 완료해야만 투표에 참여할 수 있다.

다만 올해 개정된 정관에 따라 2022년부터 회비 면제대상이 된 원로회원의 경우 면제 이전에 최소 3회 이상 회비를 납부했어야만 투표권을 얻을 수 있다. 회비를 전혀 내지 않다가 나이가 들었다는 이유 만으로 선거권을 얻게 되는 상황을 막기 위한 조치로 풀이된다.

(자료 : 대한수의사회 선거관리위원회)

선거인으로 참여할 수 있는지 여부는 12월 15일부터 28일까지 진행될 선거인명부 열람·정정기간에 확인할 수 있다.

우편투표를 원하는 회원도 이때 신청해야 한다. 따로 우편투표를 신청하지 않을 경우에는 인터넷투표로 참여해야 한다.

선거인명부가 확정되는 12월 29일 이전까지는 회비납부·신상신고를 통해 선거인으로 합류할 수 있다.

출마자 윤곽은 12월 21일에 드러날 전망이다. 차기 대수회장 선거에 나설 후보자는 12월 15일부터 21일까지 등록해야 한다.

입후보하려면 피선거권 자격을 갖추고, 회원 100인 이상의 추천을 받아야 한다. 이달 2일부터 50일간 후보자 추천기간이 진행되고 있다.

후보자별 선거공보가 대한수의사회 홈페이지에 게재되는 12월 29일부터 2주간 선거운동이 진행된다.

후보자 토론회는 1월 5일에 열릴 예정이다. 세부 일정은 추후 변경될 수 있다.

인터넷 투표는 1월 13일(금) 오전 9시부터 오후 6시까지 하루동안 진행된다. 당일 오후 7시 이후 개표를 실시해 당선자를 곧장 확정한다.

이날 선관위는 인터넷 투표를 진행할 업체를 선정하는 한편, 선거 관련 주요 일정과 추진 방향을 논의했다.

차기 대수회장 선거의 자세한 사항은 오는 12월 15일 공고될 예정이다.

제27대 대한수의사회장 선거 관련 기사의 댓글은 인증회원이 로그인하여 작성할 수 있도록 운영할 방침입니다. 건전한 선거 운영에 협조해주시길 부탁드립니다. <편집자주>

차기 대한수의사회장 선거, 내년 1월 13일 열린다‥선거일정 윤곽

Loading...
파일 업로드 중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