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래·청년 수의사가 묻고 수의사가 답한다 `백문벳답`

20·30대 수의사회원에 1월 중 일괄 설문..40대 이상 수의사·수의대생은 15일까지 사전 참가신청


0
글자크기 설정
최대 작게
작게
보통
크게
최대 크게

대한수의사회 청년특별위원회(위원장 조영광)가 동물의료계 청년 세대의 생각을 듣기 위한 ‘백문벳답’ 설문조사를 실시한다.

‘100명의 미래·청년 수의사가 묻고 수의사가 답한다’는 취지로 마련된 이번 설문조사는 1월 중 실시될 예정이다.

청년특위는 설문 문항을 구성하기 위해 지난해 총 100명의 수의대생과 청년 수의사들로부터 10개 주제에 대한 100개 문항을 수집했다.

▲수의과대학 교육, ▲수의사 국가시험, ▲공중방역수의사 및 수의장교 ▲대학동물병원 및 대학원, ▲페이닥터(진료수의사), ▲전문의제도, ▲대동물수의사, ▲공직·연구·산업분야 종사 수의사, ▲대한수의사회, ▲동물의료계 일반 등 다양한 주제를 아우른다.

총 100문항을 50문항씩 나누어 1월 중 2차례에 걸쳐 온라인 설문조사를 실시할 예정이다. 설문당 예상소요시간은 10분 내외다.

20~30대 수의사회원에게는 대한수의사회가 설문 참여 링크를 문자로 전송할 예정이다. 별도의 사전신청은 필요하지 않다.

청년 수의사들 이외에도 다양한 의견을 모으기 위해, 수의대생과 40대 이상의 수의사들도 백문벳답에 참여할 수 있다.

수의대생과 40대 이상 수의사들은 1월 12일(수)까지 사전신청(바로가기)을 접수해야 설문에 참여할 수 있다.

설문 참여자에게는 카카오톡 포켓서베이 실시간 추첨을 통해 커피와 치킨 기프티콘을 지급할 예정이다.

백문벳답 설문으로 수의미래포럼 포문

청년특위는 이번 설문조사 결과를 바탕으로 ‘2022년 수의미래포럼(가칭)’을 개최할 계획이다.

설문조사를 실시한 각 10개의 주제에 대해 각 분야의 전문인과 청년 수의사가 한 자리에 모여 의견을 나누는 자리를 마련하겠다는 취지다.

설문 참여자들은 추후 별도 신청을 통해 포럼의 패널로도 참여할 수 있을 전망이다.

청년특위는 “설문결과와 포럼에서 논의된 내용을 바탕으로 인뎁스 보고서를 발표하고, 청년 수의사의 목소리가 동물의료계 내부에 반영될 수 있도록 지속적으로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최지영 기자 0920cjy@naver.com

미래·청년 수의사가 묻고 수의사가 답한다 `백문벳답`

Loading...
파일 업로드 중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