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포토뉴스] 7일간의 힐링 페스티벌 `순천만세계동물영화제` 폐막


0
글자크기 설정
최대 작게
작게
보통
크게
최대 크게

‘동물과 함께 하는 이야기’를 슬로건으로 내걸었던 <제3회 순천만세계동물영화제>가 지난 22일 개막 후 뜨거운 관심 속에 7일간의 대장정을 마치고 폐막했다.

이번 영화제에서는 전 세계 24개국 60편의 동물 영화가 상영됐으며, 반려동물과 함께 떠나는 여행 ‘힐링열차’를 비롯해 ‘힐링캠핑’, ‘힙합&락 페스티벌’, ‘동물올림픽’, ‘수의학 세미나’, ‘반려동물 산업대전’ 등 다양한 부대행사가 병행됐다.

3rd anffis_1
영화제 홍보대사로 활동한 배우 윤현민, 전소민

3rd anffis_2
조충훈 순천시장

3rd anffis_3
영화제 마스코트였던 리트리버 ‘달이'(영화 마음이 주인공)

자연과 인간이 공존하는 세계 유일의 온전한 연안습지 순천만과 올 여름 국가정원 1호 지정을 앞두고 있는 순천만정원을 보유해 명실상부 대한민국 생태 수도로 불리는 순천에서 개최된 ‘제3회 순천만세계동물영화제’에는 7일 동안 메인 행사장인 순천만정원에만 약 16만 7천 명이 입장할 정도로 성황을 이뤘다.

개막작 <고녀석 맛나겠다 2: 함께라서 행복해>의 야외 상영을 시작으로 월드 프리미어 1편, 인터내셔널 프리미어 1편, 아시안 프리미어 5편, 코리아 프리미어 1편, 미개봉작 16편까지 국내 관객에게 최초로 선보이는 작품의 비중이 1/3을 넘었으며, 우리 곁의 동물들, 클로즈업, 사운드 오브 네이처, 키즈 드림, 단편 등 총 다섯 가지 섹션으로 나뉘어져 선보인 다양한 장르의 동물 영화들은 총 103회의 상영회차 중 야외상영 12회를 제외한 91회 중 10%에 달하는 10회가 매진됐다.

3rd anffis_4

3rd anffis_8
힐링캠핑을 즐기는 참가자

3rd anffis_9
힐링 산책 모습

22일부터 25일까지 운행된 힐링 열차에는 반려견 뿐만 아니라 반려묘, 반려토끼까지 다양한 종의 동물들이 가족과 함께 탑승해 즐거운 열차 여행을 즐겼다. 열차에서는 수의사, 훈련사가 함께 탑승해 좌석마다 찾아가는 검진 서비스를 진행해 반려동물 가족들의 큰 호응을 이끌어내기도 했다.

또한 평소 동물출입이 금지되어 있는 순천만정원에서 반려동물과 함께 캠핑을 하며 휴식의 시간을 갖도록 마련된 힐링캠핑은 순천 문화의 거리 탐방, 반려동물 건강상담, 사료뷔페, 통기타 작은음악회, 공감 토크 타임, 씨네인텐트 등 다양한 프로그램들을 준비해 반려동물 가족들의 참여를 이끌어 냈다.

3rd anffis_5
반려동물 산업대전 모습

3rd anffis_6

3rd anffis_7
수의학 세미나에는 전국 수의학과 학생 등 60여명이 참석했다.

24일(일)에는 순천만정원 도시숲에서 모인 600 마리의 개들이 모두 모여 펼쳐진 2015 순천 FCI 인터내셔널 도그쇼가 개최됐으며, 25일(월)에는 순천의 허파로 불리는 동천길을 따라 순천만정원까지 반려동물과 함께 걸으며 교감을 나누는 힐링산책이 진행됐다.

같은 날 오후에는 순천만정원을 찾은 반려동물 가족들이라면 누구나 참여 가능한 동물올림픽이 개최되어, 건강 달리기, 빨리 먹기, 오래 기다리기 등의 다양한 프로그램이 열렸다.

함께 개최된 반려동물산업박람회에는 국내외 총 60여 개 업체가 참여했으며, 사료, 용품 할인 판매 뿐 아니라 동물보호단체 및 유기동물 상담, 동물체험, 수의사 협회의 반려동물 무료 건강검진 등 다양하게 구성된 80개 부스가 운영됐다.

[포토뉴스] 7일간의 힐링 페스티벌 `순천만세계동물영화제` 폐막

Loading...
파일 업로드 중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