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산불 피해 야생동물을 위해 먹이를 주고, 생태복원을 위해 씨앗을 뿌렸습니다”

카라, 지역 주민과 생태복원 위한 씨앗뿌리기·야생동물 먹이주기 활동


0
글자크기 설정
최대 작게
작게
보통
크게
최대 크게

동물권행동 카라(이하 카라)가 24일 경북 울진 산불 피해현장인 호월리 일대에서 생태 복원을 위한 씨앗뿌리기와 야생동물 보호를 위한 먹이주기 등 활동을 진행했다. 이날 활동에는 시민 봉사자, 지역 피해 주민 등 총 30여 명이 동참했다.

카라는 울진 산불 발생 이후 피해를 입은 반려동물, 농장동물 등을 위해 총 5차례에 걸쳐 피해현장 구호 활동을 진행한 바 있다. 이어, 산불로 인해 서식환경이 파괴되며 직접적 피해를 입었을 것으로 예상되는 야생동물을 위해 이날 6차 활동을 수행했다. 6차 활동을 끝으로 카라의 울진 산불 피해현장 구호 활동은 모두 마무리됐다.

1차 : 울진군 동물보호센터 유실유기동물 대피처 마련 활동

2차 : 울진 시민 대피소 방문 조사 후 반려동물 사료 지원 및 화재 피해 동물 구조 진행

3차 : 추가 반려동물 사료 지원 및 화재 피해 동물 구조 진행

4차 : 화재로 죽은 소, ‘소원’을 포함한 사망한 동물 장례 진행 및 화재 피해 동물 구조 진행, 울진군 동물보호센터 운영 정상화 지원

5차 : 화재 피해 주민의 마당개 환경 개선 지원

6차 : 생태복원을 위한 모종 심기, 씨앗 뿌리기 및 야생동물 먹이 공급

참가자들은 도토리, 땅콩, 수수 등 야생동물의 먹이를 공급했다. 야생동물 먹이주기뿐만 아니라 생태복원을 위한 씨앗뿌리기 활동도 진행됐다. 산수유나무 30그루, 방풍, 더덕, 산천도라지 모종 총 380본, 씀바귀, 개똥쑥, 더덕 등 채소 씨앗 50만립을 심었다.

구호 활동에 참가한 한 시민은 “산불 피해가 난 곳에 들어서며 너무나 안타까운 마음이 들었다. 오늘 씨앗을 뿌리는 작은 활동이었지만 야생동물에게 도움을 줄 수 있어 보람을 느꼈다”고 소감을 밝혔다.

카라 고현선 활동가는 “산불로 인해 산에서 살던 모든 생명이 피해를 입었다. 오늘의 활동이 다시 숲이 형성되는 데 도움이 되길 기대하며, 먹고 자고 쉴 삶의 터전이 사라진 야생동물에게도 작게나마 도움과 위로가 되길 바란다”고 전했다.

“산불 피해 야생동물을 위해 먹이를 주고, 생태복원을 위해 씨앗을 뿌렸습니다”

Loading...
파일 업로드 중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