해마루동물병원, 방광종양 웨비나 6월 12일 개최

해마루 정기 웨비나 중증난치질환 시리즈 5탄


3
글자크기 설정
최대 작게
작게
보통
크게
최대 크게

‘중증난치질환센터’를 설립하고 이에 대한 특화 진료를 강화 중인 해마루 이차진료 동물병원이 중증난치질환 5번째 웨비나를 개최한다.

해마루동물병원의 5번째 중증난치질환 정기 웨비나는 오는 6월 12일(수) 오후 9시에 진행된다. 해마루동물병원은 “부신종양, 비강종양, 간종양, 유미흉에 이어 중증난치질환 특화 진료의 다섯 번째 주제로 ‘방광종양’을 선정하고, 통합웨비나 형식으로 각 분과별로 순서대로 발표한다”고 밝혔다.

발표 주제는 ▲방광종양의 내과적 진단, 치료 방향 및 케이스 ▲방광종양 환자에서 적용할 수 있는 인터벤션 치료 증례 ▲방광 수술 및 방광 종괴의 외과적 절제 ▲비뇨기계 응급처치다.

내과에서는 방광종양 환자 내원 시 적용할 수 있는 올바른 진단 방법과 보호자에게 제시할 수 있는 치료적 옵션을 중점적으로 소개한다. 영상의학과에서는 방광종양 환자에서 종양 크기를 줄이고 임상증상을 완화시킬 수 있는 인터벤션 치료법에 대해 다룬다. 외과에서는 방광종양 환자의 외과적 수술 대상과 적용 가능한 수술법 등을 강의한다. 응급중환자의학과에서는 응급실에 내원하는 여러 비뇨기질환 환자의 응급처치법을 공유한다.

해마루동물병원 김진경 원장은 “방광종양은 진단 및 치료에 있어 여러 전문분과의 협진이 필요한 대표적인 중증난치질환”이라며 “특히 최근 관심이 높아지고 있는 중재시술을 통한 동맥내항암요법 및 방광경 등 방광종양의 업데이트된 치료법까지 포괄하는 컨텐츠로 알차게 웨비나를 준비할 예정”이라고 밝혔다.

이번 웨비나 사전등록 및 시청은 아이해듀 홈페이지(클릭)에서 할 수 있다. 웨비나 종료 후 설문에 참여한 시청자들에게는 추첨을 통해 경품이 제공된다. 해마루동물병원은 앞으로도 다양한 주제의 무료 중증난치질환 시리즈 웨비나를 정기적으로 계속 진행할 계획이다.

해마루동물병원, 방광종양 웨비나 6월 12일 개최

Loading...
파일 업로드 중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