해마루동물병원, 간종양 웨비나 11월 15일 개최

해마루 정기 웨비나 중증난치질환 시리즈 3탄


1
글자크기 설정
최대 작게
작게
보통
크게
최대 크게

20여 년의 분과별 전문진료와 고유의 협진 시스템을 바탕으로 올해 ‘중증난치질환센터’를 설립하고 중증난치질환에 대한 특화 진료를 강화 중인 해마루 이차진료 동물병원이 관련 웨비나를 개최한다.

해마루동물병원은 “오는 11월 15일(수) 오후 9시 올해 세 번째 정기 웨비나를 개최한다”며 “부신종양, 비강종양에 이어 중증난치질환 특화 진료 웨비나의 세 번째 주제로 ‘간종양’을 선정했다”고 밝혔다.

이번 웨비나는 통합웨비나 형식으로 간종양 케이스의 진단 및 치료 흐름에 따라 내과, 영상의학과, 종양외과, 응급중환자의학과가 순서대로 발표한다.

발표 주제는 ▲간종양의 진단 및 치료: 해마루 간종양 케이스 회고분석 ▲간동맥화학색전술의 다양한 증례와 주요 합병증 ▲거대간종양의 수술 증례 ▲혈복 환자의 응급처치다.

해마루동물병원에 내원한 간종양 케이스의 회고분석과 함께 수술적 절제가 어려운 거대 간종양의 경우 인터벤션센터에서 간동맥화학색전술을 이용하여 치료한 증례를 발표할 예정이다. 또한, 종양외과에서는 거대 간종양 수술 및 색전술 진행 후 수술한 환자의 증례를 발표하고, 응급중환자의학과에서는 간종양 등으로 인해 혈복으로 응급내원한 환자의 응급처치 및 관리 노하우 등을 공유한다.

해마루동물병원 김진경 원장은 “간종양은 복강내 발생하여 보호자들이 초기에 발견하기 어려운 경우가 많아 그 크기가 매우 커져서 일반적인 수술적 완전 절제가 어려운 상태로 내원하는 경우가 많다. 해마루 인터벤션센터에서는 인의에서와 같이 간동맥화학색전술을 통한 간종양 완화치료로 환자 임상증상 및 간수치 개선이 유의적으로 확인되며, 간종양 크기를 줄여 이후 종양외과에서 수술적 완전절제를 꾀할 수 있다는 점에서 여러 원장님과 보호자들에게 큰 도움이 될 것으로 생각한다”라고 말했다.

이번 웨비나 사전등록 및 시청은 아이해듀 홈페이지에서 할 수 있다.

웨비나 종료 후 설문에 참여한 시청자들에게는 추첨을 통해 경품이 제공된다. 해마루동물병원은 앞으로도 다양한 주제의 무료 중증난치질환 시리즈 웨비나를 정기적으로 계속 진행할 계획이다.

해마루동물병원, 간종양 웨비나 11월 15일 개최

Loading...