해마루동물병원, 비강종양 웨비나 6월 28일 개최

해마루 정기 웨비나 중증난치질환 시리즈 2탄


0
글자크기 설정
최대 작게
작게
보통
크게
최대 크게

지난 2월 부신종양을 주제로 중증난치질환시리즈 무료 웨비나를 성공적으로 진행한 해마루동물병원이 ‘비강종양’을 주제로 다시 한번 웨비나를 개최한다.

20여 년의 분과별 전문진료와 고유의 협진 시스템을 바탕으로 올해 ‘중증난치질환센터’를 설립하고 중증난치질환에 대한 특화 진료를 강화 중인 해마루 이차진료 동물병원의 중증난치질환시리즈 웨비나 2탄이다.

해마루동물병원은 “오는 6월 28일(수) 오후 9시 올해 두 번째 정기 웨비나를 개최한다”며 “부신종양에 이어 중증난치질환 특화 진료의 두 번째 주제로 ‘비강종양’을 선정했다”고 밝혔다.

이번 웨비나는 통합웨비나 형식으로 비강종양 케이스의 진단 및 치료 흐름에 따라 내과, 영상의학과, 마취통증의학과, 응급중환자의학과가 순서대로 발표한다.

발표 주제는 ▲개/고양이 비강종양의 진단 및 치료: 해마루 비강종양 케이스 회고분석 ▲수술이 불가능한 비강종양 환자에서의 인터벤션 치료: 시술 원리와 치료반응 비교 ▲비강종양 환자에서의 마취 ▲비출혈과 상부호흡기질환 환자의 응급중환자 치료 및 관리다.

해마루동물병원에 내원한 비강종양 케이스의 회고분석과 함께 비강내시경 및 CT 촬영을 통해 비강종양을 어떻게 진단·치료하는지, 수술이 불가능한 비강종양 환자를 중재시술을 통해 어떻게 치료하였고 치료반응이 어떠하였는지, 상부호흡기 폐색을 일으키는 비강종양 환자 마취에서 주의할 점이 무엇인지, 비출혈 포함 상부호흡기질환으로 응급내원한 환자의 응급처치 및 관리 노하우 등을 공유할 예정으로 비강종양 일반 진료뿐 아니라 새로운 비강종양 중재시술에 대해서도 한 번에 알 수 있는 좋은 기회가 될 것으로 보인다.

해마루동물병원 김진경 원장은 “비강종양은 호흡곤란, 비출혈 등의 임상증상을 유발하여 환자의 예후 및 삶의 질이 크게 악화되는 질병으로 대부분 수술이 어려운 상태로 내원하는 경우가 많다”며 “최근 해마루 인터벤션센터에서 10여 건의 비강종양 종양색전술을 통해 적은 비용과 최소의 마취만으로도 종양 크기가 작아지고 임상증상이 개선되는 치료 효과를 유의적으로 확인했다”고 말했다.

이번 웨비나 사전등록 및 시청은 아이해듀 홈페이지(클릭)에서 할 수 있다.

웨비나 종료 후 설문에 참여한 시청자들에게는 추첨을 통해 경품이 제공된다. 해마루동물병원은 앞으로도 다양한 주제의 무료 중증난치질환 시리즈 웨비나를 정기적으로 계속 진행할 계획이다.

해마루동물병원, 비강종양 웨비나 6월 28일 개최

Loading...
파일 업로드 중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