해마루동물병원, 부신종양 웨비나 2월 15일 개최

해마루 정기 웨비나 중증난치질환 시리즈 1탄

등록 : 2023.01.25 10:33:59   수정 : 2023.01.31 15:36:28 이학범 기자 dvmlee@dailyvet.co.kr

20여 년의 분과별 전문진료와 고유의 협진 시스템을 바탕으로 올해 ‘중증난치질환센터’를 설립하고 중증난치질환에 대한 특화 진료를 강화 중인 해마루 이차진료 동물병원이 관련 웨비나를 개최한다.

해마루동물병원은 “오는 2월 15일(수) 오후 9시 올해 첫 번째 정기 웨비나를 개최한다”며 “중증난치질환 특화 진료의 첫 번째 주제로 ‘부신종양’을 선정했다”고 밝혔다.

이번 웨비나에서는 부신종양 케이스의 진단 및 치료 흐름에 따라 내과, 영상의학과, 마취통증의학과, 일반외과, 응급중환자의학과가 순서대로 발표한다.

발표 주제는 ▲부신종양의 내과적 진단/치료 및 해마루 부신종양 케이스 회고분석 ▲부신의 영상평가 : 영상검사를 통한 진단 및 치료계획 방법 ▲부신종양 수술에서의 마취 ▲혈관침습이 있는 부신종양 환자의 수술 증례 ▲부신종양의 술후 중환자 관리다.

해마루동물병원에 내원한 부신종양 케이스의 회고분석과 함께 내과적으로 부신종양을 어떻게 진단·치료하는지, 초음파를 통해 부신을 어떻게 평가하는지, 부신종양 환자를 마취할 때 무엇을 주의해야 하는지, 그동안 수술이 매우 어려운 것으로 생각됐던 혈관 침습 부신종양 환자를 어떻게 수술하는지, 부신종양 수술 이후 24시간 동안 중환자 입원 관리를 어떻게 해야 하는지 상세하게 다루는 만큼, 임상수의사들에게 큰 도움이 될 것으로 보인다.

해마루동물병원 김진경 원장은 “평소 부신종양을 어떻게 접근해야 할지 궁금해하는 원장님들이 많이 계신 것으로 안다. 이를 알기 쉽게 설명해 드릴 예정”이라며 “여러 전문분과의 유기적인 협진이 반드시 필요한 중증난치질환에 속하는 부신종양의 해마루 치료 노하우와 증례 경험을 공유하고자 하니 많은 관심을 부탁드린다”고 말했다.

이번 웨비나 사전등록 및 시청은 아이해듀 홈페이지(클릭)에서 할 수 있다.

웨비나 종료 후 설문에 참여한 시청자들에게는 추첨을 통해 경품이 제공된다. 해마루동물병원은 향후 정기적으로 다양한 주제의 무료 중증난치질환 시리즈 웨비나를 진행할 계획이다.

Loading...