7-diff 혈구분석·소변검사·분변검사·면역검사를 한 대로! VT-50 국내 출시

베트컴코리아, Ozelle사 AI 기반 멀티펑션 분석기 VT-50 국내 유통 시작


0
글자크기 설정
최대 작게
작게
보통
크게
최대 크게

혈액검사, 소변검사, 분변검사, 면역검사를 모두 할 수 있는 올인원 장비가 국내에 출시됐다.

베트컴코리아가 독일 Ozelle사의 AI 기반 멀티펑션 분석기 VT-50의 국내 유통을 시작한 것이다.

VT-50은 망상적혈구(RET) 등 비정상세포까지 정밀하게 검사할 수 있는 7-diff 혈구분석이 가능하다. AI 인식 기능을 갖춘 형태 기반 이미징 기술과 SwissOptic® 고성능 렌즈를 활용하며, IMHA(면역매개성용혈성빈혈) 등의 진단에 활용되는 Spherocyte(구상적혈구), 급성용혈 시 나타나는 Erythrocyte ghost cell(적혈구 유령세포) 등을 쉽게 확인할 수 있다.

이 때문에 CBC가 아닌 CBM(Complete Blood Morphology) 장비로 여겨진다. 42개 이상 지표를 6분 만에 검사한다.

소변검사 및 분변검사 항목도 각각 29개로 다양하며, 면역검사의 경우 개·고양이의 주요 감염병 원인은 물론 CRP, SAA, SDMA, cPL, fPL, 코티솔, T4, NT-proBNP 등 다양한 바이오마커 검사도 가능하다. 면역검사 항목은 계속 추가될 예정이다.

VT-50 장비 하나로 동물병원 내에서 필요한 모든 검사를 할 수 있도록 하는 것이 목표다.

시료 로딩, 염색, 이미징부터 보고서 생성까지 모든 과정이 자동화되어 있다.

직관적인 인터페이스를 바탕으로 사용자 친화적인 디자인을 적용했기 때문에 간단하고 빠르게 사용할 수 있고, 각 키트가 교차오염을 방지해 유지 보수비도 거의 들지 않는다.

베트컴코리아는 “동물병원 진단기기에 시약통이 주렁주렁 달린 광경을 더 이상 볼 필요가 없다”며 “VT-50 장비 하나로 대략 5대의 진단분석기기를 대체할 수 있다. 획기적인 변화”라고 설명했다. 동물병원 공간 활용에도 큰 도움이 된다.

자세한 내용은 베트컴코리아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

7-diff 혈구분석·소변검사·분변검사·면역검사를 한 대로! VT-50 국내 출시

Loading...
파일 업로드 중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