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려견에는 사람용 후시딘 연고 쓰지 마세요` 데크라 제품 3종 주목

외이염·피부염·결막염에 대응하는 푸시드산 성분 데크라 동물약품 3종

등록 : 2018.01.25 18:28:54   수정 : 2018.01.26 15:52:32 성현우 수습기자 ysj@dailyvet.co.kr

180125blnh1

푸시드산(Fusidic acid)을 주성분으로 하는 영국 데크라(Dechra)社의 동물용의약품 3종이 주목받고 있다.

비엘엔에이치 애니멀헬스가 국내에 공급하고 있는 외이염 치료용 ‘카누랄(CANAURAL)’, 피부 연고제 ‘이사덤(ISADERM)’, 결막염 치료용 안약 ‘이사탈(ISATHAL)’이 그 주인공들이다.

외이도염 치료제 카누랄은 푸시드산, 프라미세틴, 니스타틴 3종의 항생물질 조합으로 포도알균과 사슬알균 등 그람양성균과 슈도모나스균 등 그람음성균, 말라세지아 감염에 높은 치료 효능을 보인다.

개와 고양이 모두에게 사용 가능한 카누랄은 귀진드기 제거에도 높은 효과를 나타낸다.

이사탈은 푸시드산을 함유한 점안용 현탁액이다. 포도알균 감염에 강한 효능을 발휘하는 10mg/g의 푸시드산 성분이 고름이나 삼출액에도 탁월한 효능 유지력을 보인다.

또한 카보머 젤(Carbomer gel) 베이스가 눈물의 전해질 성분에 반응해 투명하게 변화시킴으로써 반려견의 시야확보를 용이하게 하여 불편함을 감소시킬 수 있다.

스테로이드 첨가되지 않아 결막염과 각막 궤양을 포함한 각막염 시에도 적용이 가능하다.

이사덤은 개의 피부 표면에 발생한 세균성 농피증 치료에 효과적인 피부 연고제다. 퓨시드산과 베타메타손 성분을 함유한 이사덤은 국소적인 습성 피부염, 주름 피부염 등의 환자에서 피하지방층까지 성분이 침투해 세균을 사멸시킨다.

일부 보호자들은 ‘후시딘’을 비롯한 사람용 연고제를 개의 피부염에 사용하는 경우가 있다. 비엘엔에이치 측은 “개의 피부는 사람 피부에 비해 두께가 매우 얇다”며 “상대적으로 고농도인 사람용 연고를 개에 사용하면 피부에 치명적인 영향을 미칠 수 있으므로, 반려견에는 전용 동물용의약품을 사용하는 것이 안전하다”고 당부했다. 

 
오피니언
화제의 신제품

[신제품] 새롭게 변화한 스페시픽 고양이 사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