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간] 실전 소동물 안과학 등 신간 5종 출시―백마출판사


0
글자크기 설정
최대 작게
작게
보통
크게
최대 크게

bmbook_new201511
수의학전문 출판사 ‘백마출판사'(대표 이도규 수의사)가 소동물 약물치료학, 개의 문제행동 처방전 1·2, 토끼의 질병과 치료, 실전 소동물 안과학 등 신간 5종을 출간했다.

‘소동물 약물치료학’은 본격적인 실전 소동물 약리학 책이다. 임상 수의사의 입장에서 저술한 책으로, 약물의 사용에 중점을 두고 만들었으며 필요한 사항이 이해하기 쉽도록 간단하고 명료하게 잘 정리되어 있다. 또한 컬러로 된 많은 그림과 도표를 비롯하여 사진이 많이 담겨 있어 이해를 돕는다.

‘개의 문제행동 처방전’은 저자가 10여 년 동안 문제가 있는 1500마리의 반려견 상담을 의뢰 받아 교육을 실시한 경험담을 바탕으로 작성된 책이다. 특히 많은 사람들이 알고 있는 보편적인 방법이 때로는 잘못된 훈련법일 수도 있는데, 저자는 이러한 사항을 인지하고 새로운 방법을 사례를 통해 제시하고 있다. 백마출판사 측은 “다양한 케이스가 두 권의 시리즈에 실려 있어서 애견 보호자뿐만 아니라 동물병원의 애견 보호자에 대한 상담 자료로도 활용할 수 있다”고 밝혔다.

‘토끼의 질병과 치료’는 Paul A. Flecknell이 지은 ‘BSAVA Manual of Rabbit Medicine and Surgery’ 를 이도규 수의사가 한국어로 옮긴 책이다. 토끼는 그 생리와 해부학부터 특이한 동물이며, 개나 고양이에 적용되는 치료법이 맞지 않는 경우도 많아서 주의가 필요하다. 우리나라에서는 토끼의 진료가 점차 늘어가는 추세이기 때문에 이 책이 도움이 될 것으로 보인다.

내용은 ▶토끼의 취급, 보정 및 임상기법 ▶일반생물학과 사육관리 ▶임상화학과 혈액학 ▶호흡기계 및 질환 ▶소화기계 및 질환 ▶비뇨생식기계 및 질환 ▶신경계 및 질환 ▶안과, 피부질환 ▶행동이상 ▶치료학 ▶마취 ▶외과수술과 치아 질환 ▶안락사로 구성되어 있다.

‘실전 소동물 안과학’은 안과분야의 대부분의 증례에 대한 검사법, 감별진단 및 치료에 대해서 서술한 책으로 내원에서 검사, 치료 및 관리까지 일목요연하게 정리되어 있는 책이다. 이 책은 눈의 증상을 관찰하고 관련된 감별진단목록을 작성한 후에 기본 안검사, 필요한 특수 안검사 및 전신관련 검사(혈액 및 혈청학, CT 및 MRI를 활용한 방사선 검사)를 통하여 확진에 이르는 길을 안내해 준다.

백마출판사 측은 “안과와 관련하여 많은 연구와 진료를 수행하는 정만복 수의사가 심혈을 기울여 편찬한 책으로, 임상에 종사하는 많은 수의사들에게 큰 도움이 될 것으로 여겨진다”고 전했다.

백마출판사는 이번 신간 출시를 기념하여 B2B 예약 특판을 11월 15일까지 시행한다.

B2B 특판 자세히 보기(클릭)

[신간] 실전 소동물 안과학 등 신간 5종 출시―백마출판사

Loading...
파일 업로드 중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