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동물병원 수의사와 가족들은 문재인 후보를 적극 지지합니다˝

생명존중을 실천하는 수의사 및 가족, 문재인 지지선언


0
글자크기 설정
최대 작게
작게
보통
크게
최대 크게

20170502the minju2
동물생명권을 존중하고 모든 동물의 복지향상을 꿈꾸는 동물병원 수의사와 종사자들이 5월 2일(화) 오후 2시 국회 정론관에서 문재인 후보에 대한 지지를 선언했다. 이들은 ‘사람과 동물이 더불어 행복한 세상’을 만들기를 희망한다며 19대 대통령 선거에서 더불어민주당 문재인 후보 지지를 결정했다.

지지자들을 대표해 지지선언문을 낭독한 한국고양이수의사회 김재영 회장은 “문재인 후보 및 더불어민주당과 함께 사람과 동물이 더불어 행복한 세상을 만들기 위해 노력해 나갈 것”이라며 “대한민국 동물병원 수의사와 종사자 일동은 이번 19대 대선에서 문재인 후보가 일으킬 파란의 물결이 우리 곁의 동물의 품까지 도달할 수 있기를 진심으로 기원한다”고 말했다.

이어 지지자들의 명단을 전현희 의원에게 전달했다.

문재인 후보 직속 직능특보단장 전현희 국회의원(사진 중앙)은 “대한민국 동물복지 실현을 위해 우리 사회에 큰 역할을 하고 계신 대한민국 동물병원 수의사와 종사자 가족 여러분께 깊은 감사의 인사를 드린다”며 “오늘의 지지선언이 문 후보에 큰 힘과 응원이 될 것”이라고 밝혔다.

20170502the minju1
한편, 지지선언에 앞서 오후 1시 국회의원회관에서는 제19대 대통령선거 중앙선거대책위원회 동물복지정책 특별위원회 단장 및 위원에 대한 임명장 수여식이 진행됐다.

동물복지정책 특보단은 하병길 특보단장(사진 오른쪽)을 중심으로 허주형(사진 왼쪽), 전채은(사진 왼쪽 두 번째) 씨를 공동단장으로 임명했으며, 이어 약 30여명의 수의사를 위원으로 위촉했다.

임명장을 수여한 전현희 의원은 “문재인 후보는 동물과 함께하는 사람으로 동물을 매우 사랑한다. 찡찡이라는 이름의 유기 고양이를 비롯하여 집에 개와 고양이들을 직접 기르고 있으며 동물과 함께하는 모습이 아름다운 후보”라고 말했다.

이어 “문 후보는 동물을 사랑하는 사람들과 함께하는 유일한 후보로 다양한 동물보호 관련, 반려동물 관련 정책을 내기도 했다. 이제 중앙선대위 식구가 되었으니 많은 역할을 부탁드린다”고 당부했다.

하병길 특보단장은 “수의사라는 전문가가 동물복지에 대해 할 수 있는 역할이 많고 동물복지 정책에 대한 전체 흐름을 만드는 데 큰 도움이 될 것”이라고 말했다.

허주형 공동단장은 “동물 분야 전문가인 우리 수의사들이 국내 동물보호 관련 분야에서 올바른 역할을 수행하자”고 밝혔다.
  

[생명존중을 실천하는 동물병원 수의사 및 가족 일동 지지선언문 전문]

동물복지정책 선진화 추진 수의사 및 반려인 일동은 더불어민주당의 문재인 후보를 적극 지지합니다 

정치의 파란이 동물의 파란으로 

동물생명권을 존중하고 모든 동물의 복지향상을 꿈꾸는 대한민국 동물병원 수의사와 종사자 일동은 제19대 대통령선거에서 더불어민주당 문재인 후보의 지지를 선언합니다. 

바야흐로 1천만 반려동물 보호자의 시대입니다. 소, 돼지 등의 산업동물과 동물원의 전시동물, 각종 실험실의 실험동물과 야생동물 숫자까지 고려하면 이 땅의 동물은 사람의 숫자를 넘어선지 오래입니다. 그러나 지금 이 시각에도 많은 동물들이 기본적인 복지조차 누리지 못한 채 생존을 위협받고 있습니다. 동물의 삶의 질 저하는 비단 동물만의 문제가 아닙니다. 매년 폭발적으로 창궐하는 인수공통전염병 문제의 핵심 원인에 동물의 스트레스가 있습니다. 

지난 이명박 박근혜 정부 하에서 이 땅은 동물이 살 수 없는 척박한 나라였습니다. 구제역, AI 등 해마다 발생하는 전염병에 속수무책인 나라, 수천만 동물이 산채로 땅속에 묻히는 나라. 구멍 난 방역은 사람도 예외가 아니었습니다. 세계에서 두 번째로 많은 사람들이 유명을 달리한 메르스 사태가 그 명백한 증거입니다. 

방역은 제2의 국방이며, 동물의 아픔이 곧 사람의 아픔입니다. 이에 동물의 최고전문가인 대한민국 동물병원 수의사 및 그 가족 일동은 동물복지와 방역을 전담해 총괄할 수 있는 수의방역국 설치, 가축질병공제제도 도입 그리고 기존 동물보호법의 개정과 강화를 강력히 촉구합니다. 우리는 문재인 후보 및 더불어민주당과 함께 사람과 동물이 더불어 행복한 세상을 만들기 위해 노력해 나갈 것입니다. 

대한민국 동물병원 수의사와 종사자 일동은 이번 19대 대선에서 문재인 후보가 일으킬 파란의 물결이 우리 곁의 동물의 품까지 도달할 수 있기를 진심으로 기원합니다. 

감사합니다. 

2017.5.2.

생명존중을 실천하는 동물병원 수의사 및 가족 일동

˝동물병원 수의사와 가족들은 문재인 후보를 적극 지지합니다˝

Loading...
파일 업로드 중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