작년 반려동물용품 온라인쇼핑 거래액 8233억원…전년 대비 18.5%↑
올해 20% 이상 성장할 경우 연 매출규모 1조원 돌파
이학범 기자 dvmlee@dailyvet.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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온라인쇼핑 성장률이 거세다. 2018년 우리나라 전체 온라인쇼핑 거래액은 111조 8,939억원으로 전년 대비 22.6% 성장했다. 그 중 모바일 쇼핑 거래액은 68조 8,706억원으로 전체 61.5%를 차지했다.
반려동물용품의 온라인쇼핑 거래액 성장률도 높다.
2014년 1,977억원이었던 반려동물용품(통계청 분류 : 애완용품)의 온라인쇼핑 거래액은 4년 만에 4배 이상 성장했으며, 올해 20% 이상 성장할 경우 연간거래액은 1조원을 넘어선다.
참고로, 2012년 국내 전체 반려동물 시장(의료, 용품, 약품, 미용, 기타서비스 포함) 규모는 약 9천억원이었다.
‘온라인쇼핑 용품 구매액’이 6년 만에 전체 반려동물 시장 규모만큼 성장한 것이다.
반려동물용품 온라인쇼핑 시장…전년 대비 18.5% 성장
모바일 쇼핑 비중 69.6%…모바일 쇼핑 성장률 전년 대비 28.3%
사료, 간식, 장난감, 장신구 등 애완용품(반려동물용품)의 경우 2018년 총 거래액이 8,233억원이었으며, 그 중 5,727억원으로 전체 69.6%를 차지했다.
반려동물용품 온라인쇼핑의 약 70%가 모바일 쇼핑인 것이다. 반려동물용품 모바일 쇼핑의 전년 대비 성장률은 28.3%로 전체 온라인쇼핑 성장률(18.5%)보다 10%P 가까이 높았다.
참고로 2018년 3/4분기 반려동물용품 온라인쇼핑 거래액은 각각 2,146억원(모바일 1,525억원)과 2,180억원(1,488억원)이었다. 2018년 12월 한 달간 반려동물용품 온라인쇼핑 거래액은 총 721억원이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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