킹슬리벤처스,녹십자수의약품과 함께 반려동물·산업동물 스타트업 육성

스타트업 공모전 개최...최대 9억원 지원 팁스 프로그램

등록 : 2019.02.07 11:47:14   수정 : 2019.02.07 11:47:23 이학범 기자 dvmlee@dailyvet.co.kr

20190207kingsley

반려동물, 산업동물, 수산생물과 관련된 스타트업 공모전이 열린다. 영국계 액셀러레이터 킹슬리벤처스(이하 킹슬리벤처스)는 녹십자수의약품과 손잡고 반려동물, 산업동물, 그리고 수산생물 분야의 스타트업을 모집한다고 밝혔다. 선발된 스타트업은 킹슬리벤처스로부터 사무 공간과 초기 투자를, 녹십자수의약품으로부터 제조 기술과 기술 관련 자문 등을 제공받게 된다.

이번 프로그램에 선정된 스타트업은 투자 유치 이후 팁스 운영사인 킹슬리벤처스를 통해 최대 9억 원까지 지원받을 수 있는 ‘팁스’ 프로그램에 지원할 수 있다. 또한, 대표자가 재창업자일 경우 최대 3억 원을 지원받을 수 있는 ‘재도전 성공패키지’에 지원할 수 있다.

해당 공고의 접수 기간은 2월 11일부터 5월 10일까지며, 프로그램 지원은 킹슬리벤처스 홈페이지(http://www.kingsley.co.kr/)에서 Apply를 이용하거나 또는 구글 신청 페이지(클릭)에서 가능하다.

20190207kingsley2

이번 협약을 주도한 킹슬리벤처스의 김민석 심사역은 “개인 소득 증가, 1인 가구 증가, 인구 고령화, 1인 축산물 소비량 상승 등으로 인해 반려동물 시장뿐만 아니라 산업동물 및 수산생물 시장이 증가하는 추세”라며 “이런 기회를 통해 훌륭한 스타트업을 발굴해 킹슬리벤처스와 동물 관련 전문가들이 파트너로 참여하여 국내 스타트업 생태계 및 동물 산업 성장에 이바지하고 스타트업 성공 확률을 상승할 기회일 것으로 생각한다”고 말했다.

한편, 킹슬리벤처스는 영국계 PE(사모펀드Private Equity)/VC인 킹슬리캐피탈파트너스 (Kingsley Capital Partners LLC)에 의해 2016년 9월에 서울에 설립됐다. 특히, 2017년 7월에 팁스(TIPS) 운용사로 선정되었으며, 중소벤처기업부와 한국벤처투자가 주관하는 개인투자조합형 마이크로VC펀드 운용사로도 선정된 바 있다.

녹십자수의약품㈜은 1973년 설립된 동물용의약품 전문제조회사로, 동물의 건강 증진과 축산업의 생산성 향상을 위한 다양한 백신 및 화학제품을 공급하고 있다.

 
오피니언
화제의 신제품

[이벤트] 삼성전자 PT10V+필수 카트리지 제공 이벤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