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회 농해수위 임재봉 수석전문위원,동물약품 제조업체 현장 방문

정부·동물약품협회 관계자들과 현장 간담회 가져


0
글자크기 설정
최대 작게
작게
보통
크게
최대 크게

20190119 kahpa

국회 농림축산식품해양수산위원회 임재봉 수석전문위원이 16일 충남 예산군 소재 동물용의약품 제조업체를 방문했다. 오전에는 정부 지원 제조시설인 우진비앤지(주) 운영실태를 점검하고 오후에는 (주)한동에서 정부, 업계 관계자들과 동물약품산업 발전에 관한 간담회를 가졌다.

이날 간담회에는 임재봉 수석전문위원을 비롯해 국회 농해수위에서 홍성현 전문위원, 서경택 행정실장, 임준배 입법조사관이 참석했다. 정부 쪽에서는 농식품부 조류인플루엔자방역과 김돈환 사무관, 검역본부 강환구 동물약품관리과장, 김용상 동물약품평가과장이 참여했으며, 업계에서는 한국동물약품협회 곽형근 회장 외 예산군 소재 9개 동물약품 제조업체 대표이사 등이 참석했다.

우진비앤지 제조시설 운영실태 점검에는 기획재정부의 농림예산과 조인철 과장과 박재석 주무관도 동행했다.

임재봉 수석전문위원은 “동물용의약품은 미래 성장동력이 창출되는 유망산업이고 타 산업보다 성장 가능성이 매우 큰 산업”이라며, 이번 간담회를 계기로 동물약품 업계와의 원활한 소통을 통해 정부와 국회에서 적극적인 지원을 아끼지 않겠다고 전했다.

곽형근 한국동물약품협회 회장은 “동물용의약품은 지속적인 수출시장 개척 활동에도 불구하고 최근 수출 성장세가 둔화하고 있다”며, 동물용의약품은 새로운 제품 개발과 제조시설 신축에 따른 매출 성장이 상대적으로 오래 걸리는 만큼 산업 특성을 반영한 맞춤형 지원정책을 요청했다.

업계에서도 안정적인 예산지원과 수출 특화 제품 개발을 위한 R&D 지원이 반드시 필요하다고 강조했다.

이에 임재봉 수석전문위원은 여러 가지 지원정책과 R&D 예산 확보 등을 통해 동물약품 산업이 지속적으로 성장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답했다.

국회 농해수위 임재봉 수석전문위원,동물약품 제조업체 현장 방문

Loading...
파일 업로드 중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