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시 들개 예방 프로젝트 `동물유기 및 야생화 예방 토론회` 28일 개최

산에 사는 유기견 `들개` 문제 어떻게 할 것인가


0
글자크기 설정
최대 작게
작게
보통
크게
최대 크게

20171128kara
서울시 동물보호과와 동물보호시민단체 카라가 함께 서울시의 산에 사는 유기견(들개) 예방을 위한 토론회를 개최한다. ‘동물유기와 유기견의 야생화 예방을 위한 2차 시민토론회’가 28일(화) 오후 2시에 열리는 것.

이 날 토론회에서는 ▲재개발지역 동물유기예방 사업의 효과 및 한계(카라 김혜란 이사) ▲야생화된 유기견의 실태와 대책(서울시 동물보호과 이운오 팀장) 등 2개의 주제발표가 진행된 뒤 지정토론이 이어질 예정이다.

김광회 사무관(농림축산식품부 축산환경복지과), 정지민 사무관(환경부 생물다양성과), 방인석 팀장(서울시 종로구청), 남종영 기자(한겨레 신문사)가 지정토론자로 나선다.

토론회가 열리는 서울시 마포구 ‘에스플렉스센터’는 서울시에서 유기동물 치료, 입양 및 동물보호교육을 위해 만든 ‘서울시 동물복지지원센터’가 있는 곳이다. 

서울시 동물보호과와 카라 측은 “사람에게 버림받은 동물은 가정이 아닌 산을 은신처로 삼고 새끼를 낳으며 야생화되었다. 어느 순간부터인가 사람들은 ‘들개’라고 부르면서 사람의 안전을 위협한다고 한다”며 “이번 토론회는 야생화된 유기견의 발생 원인과 대책을 진단해보고, 나아가 사람과 동물의 건강한 공존에 대해 논의하는 자리가 될 것”이라고 밝혔다.

서울시 들개 예방 프로젝트 `동물유기 및 야생화 예방 토론회` 28일 개최

Loading...
파일 업로드 중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