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개식용 반대·복날 반대` 중복날 서울시내에 울려퍼진 `개 고양이 식용금지`

제2차 동물위령제 및 개식용반대 시민대행진 열려


0
글자크기 설정
최대 작게
작게
보통
크게
최대 크게

20170722dog eat1
중복이었던 7월 22일 토요일, 300여명의 시민들이 모여 개식용 반대, 복날 반대, 개·고양이 도살금지법 제정을 촉구했다. 제2차 ‘개도살로 희생된 동물위령제 및 개식용반대 시민대행진’이 서울 인사동 북인사마당에서 오후 2시부터 4시까지 이어진 것이다.

이 날 동물위령제 및 개식용반대 시민대행진은 지난 7월 8일 초복에 이어 두 번째로 열린 행진이었으며, 동물보호단체 연대가 공동으로 주최했다.

연대에는 (사)나비야사랑해, 다솜, 동물단체 행강, 동행, ADF, 전국동물활동가연대, KARA, 케어, KDS(코리안독스), 팅커벨, 한국동물보호연합 등이 참여했다.

이들에 따르면, 한 해 식용목적으로 도살되는 것으로 추정되는 200만 마리의 개들 중 약 80%인 160만 마리가 복날에 집중적으로 도살된다고 한다.

행사는 ▲개식용 복날반대 선언문 낭독 ▲위령제 ▲개식용 관련 퍼포먼스 ▲행진 순으로 진행됐다.

행진의 경우, 인사동을 출발하여 종로, 청계천 젊음의 거리, 동아일보사, 광화문을 거쳐 다시 인사동으로 돌아오는 3.4km 코스로 이어졌다.

20170722dog eat2

이 날 개식용반대 시민대행진을 개최한 동물보호단체 측은 “세계 그 어떤 나라도 개, 고양이 등 반려동물 식용을 법제화한 나라는 없고, 오랜 개고기 식용국 태국, 대만은 이미 개고기식용을 금지했을 뿐 아니라 독일, 일본, 미국 등 선진 각국은 반려동물의 상업적 도살을 법적으로 금지하고 있다”며 “한국도 개, 고양이 도살금지법을 제정하여 명실상부한 선진국으로 자리매김 해야 한다”고 촉구했다.

또한 “반려동물을 가족같이 여기는 천만 반려인 시대에 한쪽에서는 개를 학대하고 죽이는 행위는 심각한 국민갈등을 초래하고 있다”며 “국가 이미지 제고와 미래 후손들에게 개고양이식용국이라는 오명을 남기지 않기 위해서 정부와 의회는 반려동물의 학대와 도살을 막는 획기적인 정책과 법안을 마련해야 한다”고 강조했다.

한편, 동물권단체 케어는 이 날 오전 11시, 경기도 성남시 모란시장에서 “모란시장 내에서 일어나는 모든 비인도적인 학대 행위로부터 동물을 해방시켜야 한다”며 ‘프리 독 모란(FREE DOG MORAN) 선언’을 발표했다.

케어 측은 앞으로 ▶5일 장마다 열리는 불법 동물판매와 시장 내 영업장에서 일어나는 불법 도살 감시 ▶적발 영업장 즉시 고발 조치 ▶시민감시단의 지속적인 모니터링 등을 통해 모란시장에서의 불법동물 판매와 불법 도살에 대한 감시와 고발조치를 이어간다는 방침이다.

`개식용 반대·복날 반대` 중복날 서울시내에 울려퍼진 `개 고양이 식용금지`

Loading...
파일 업로드 중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