녹색당 ˝고래의 거처는 수조가 아니라 바다˝ 울산 돌고래 수입 비난


0
글자크기 설정
최대 작게
작게
보통
크게
최대 크게

“어쩌면 예정된 죽음이었다. 수입을 반대하는 시민들의 목소리를 묵살하고 울산 남구청이 수입했던 두 마리의 돌고래 중 한 마리가 반입 5일 만에 갑자기 숨을 거뒀다. 2009년에 개장한 뒤 고래생태체험관에 반입된 여덟 마리의 큰 돌고래 중 여섯 마리가 죽음을 맞이했다. 하루 160km이상 유영하는 돌고래를 10평도 채 안 되는 작은 수조에 가두려는 발상은 죽음을 강요하는 것과 다를 바 없다”

녹색당이 울산 고래생태체험관이 반대를 무릅쓰고 일본에서 수입한 돌고래 중 한 마리가 5일 만에 죽자 이에 대한 논평을 발표했다.

greenparty_dolphins
녹색당은 “일본 와카야마 현 다이지정에서 출발한 고래는 32시간 동안 뱃길 700km, 육로 300km 등 1,000km를 이동했다. 고래가 받을 스트레스를 줄이기 위해 신경안정제가 지나치게 많이 사용되었고, 당초 홍보와 달리 무진동 트럭이 아닌 일반 트럭이 고래를 운송했기에 80km 이상의 속도와 고속도로 소음이 그대로 전달될 수밖에 없었다”며 수입 과정의 문제도 지적했다.

또한 “미국, 영국, 아일랜드, 그리스, 오스트리아, 라트비아, 슬로베니아, 슬로바키아, 체코, 폴란드, 헝가리, 루마니아, 불가리아, 호주, 뉴질랜드, 캐나다, 인도 등 이미 많은 나라에서 돌고래의 생태습성을 고려하여 돌고래수족관을 없애고 돌고래 쇼를 금지하고 있다”며 “더 이상 인간의 체험을 위해 돌고래의 죽음을 강요할 수는 없다”고 강조했다.

녹색당은 마지막으로 “울산 남구청은 더 이상의 죽음을 조장하지 말라. 녹색당은 돌고래 전시와 돌고래 쇼를 중단하고, 현재 고래생태체험관에 있는 돌고래 네 마리가 바다로 돌아갈 수 있도록 노력할 것이다. 고래의 보금자리는 수조가 아니라 바다이다”라고 경고했다.

녹색당 ˝고래의 거처는 수조가 아니라 바다˝ 울산 돌고래 수입 비난

Loading...
파일 업로드 중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