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인영 국회의원 ˝사람과 자연과 동물은 하나,사자동일체 중요해˝

이인영 서울시수의사회 수의료봉사대장, 원헬스 강조


0
글자크기 설정
최대 작게
작게
보통
크게
최대 크게

20160724svma_volunteer3_leeinyoung
이인영 국회의원(더불어민주당 구로구갑)이 원헬스의 중요성을 강조했다. 이인영 의원은 24일 용인시 처인구 행강집에서 진행된 서울시수의사회 수의료봉사대 봉사활동에 참가해 동물보호·복지에 대한 자신의 생각을 언급했다.

이인영 의원은 “무리하지 않고, 또 너무 늦지 않게 우리 사회에 동물복지 인식이 확대되고 대중적으로 정착되기를 바라는 과정에서 2가지 중요한 내용을 알게 됐다”고 말했다.

이인영 의원이 언급한 2가지 내용은 ▲동물복지 수준의 발전을 위해 법적인 뒷받침이 필요하다는 점과 ▲사람과 자연과 동물이 일치한다는 ‘사자동일체’다.

이인영 의원은 “동물복지를 제도적으로 뒷받침하기 위해 동물복지국회포럼을 만들었고, 작년부터 활동해왔다. 조만간 논의 결과를 바탕으로 법 제정을 추진할 것”이라며 “번식장 문제, 자가진료 문제 등 핫이슈들을 제도화해서 우리사회 동물복지 수준이 한걸음 더 나아갈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다만, 번식장 같은 경우에는, 어떤 사람에게는 그것이 생계이기 때문에 조금은 신중하게 대책을 세우면서 진행해야 한다. 그래서 시간이 좀 걸릴 수 있다. 그에 대한 이해도 필요하다”고 덧붙였다. 

이인영 의원은 또한 “사람과 자연과 동물은 일치한다. 이게 바로 사자동일체다. 사람과 동물이 공동으로 감염되는 인수공통전염병이 많으며, 새로운 질병의 70% 이상이 인수공통전염병이라고 들었다. 사람이 자기만 주의해서는 건강해 질 수 없다. 동물이 무조건 희생되는 것이 아니라, 동물과 더불어 함께 살아가는 사회적 문화, 제도, 분위기를 만들어야 한다”고 강조했다.

한편, 이인영 의원은 서울시수의사회 명예 회원이며, 서울시수의사회 수의료봉사대장을 맡고 있다.

이인영 국회의원 ˝사람과 자연과 동물은 하나,사자동일체 중요해˝

Loading...
파일 업로드 중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