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광식 위드펫동물병원 원장,동물복지 분야 `농식품부 장관상` 표창

등록 : 2015.03.23 12:01:26   수정 : 2015.03.23 12:01:26 이학범 기자 dvmlee@dailyvet.co.kr
sonunphil_kimkwangsik

손은필 서울시수의사회 회장(왼쪽)과 김광식 위드펫동물병원 원장(오른쪽)

김광식 위드펫동물병원 원장이 동물복지에 기여한 공을 인정받아 농림축산식품부 장관상을 수상했다.

지난해 12월 31일자로 발급된 농림축산식품부 장관 표창장은 22일(일) 개최된 서울시수의사회 2015년도 제 2차 연수교육에서 김광식 원장에게 전달됐다.

농식품부 측은 “동물의 생명과 안전을 도모하고 복지를 증진하여 생명의 존중 등 국민 정서 함양에 이바지한 공로가 크다”며 김광식 원장에게 표창장 및 부상을 수여했다.

김광식 원장은 “혼자 한 것도 아닌데, 큰 상을 받아 부끄럽다”며 “앞으로도 동료 수의사분들과 좋은 활동을 이어가겠다”고 소감을 밝혔다.

한편, 김광식 원장은 KAHA HAB위원으로 활동하며 ▲반려동물 행동학 교육 ▲반려견 예절교육 강의 ▲발달지연 어린이 대상 동물매개활동 ▲요양병원 노인 대상 동물매개활동 ▲소아암 어린이 대상 동물매개활동 ▲초등학교 동물보호교육 교재 편찬 ▲초등학생 대상 동물보호교육 ▲수의사 직업 강의 등 다양한 활동을 펼치고 있다.

서울시수의사회 관계자는 “김광식 원장은 동물복지와 관련하여 초등학교 동물보호 교육 등 많은 활동을 하며 수의사 이미지 증진에 크게 이바지 하고 있다”고 전했다.

 
오피니언
화제의 신제품

카탈리시스코리아, 동물병원 전용 반려동물 치료 보조제 11종 출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