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SVPS 국제 소동물내과 인증의·고양이 인증의 과정 정식 런칭
각각 2년, 1년 4개월 과정...과정 수료 후 인증의 시험 응시 자격 획득
한국동물병원협회(KAHA, 회장 이병렬)가 ISVPS 소동물내과 인증의 과정 및 고양이 인증의 과정을 런칭한다. 임프루브 인터내셔널이 주관하는 해외 전문의 강의를 듣고 모든 과정을 수료한 뒤 ISVPS 인증의 자격시험에 응시하는 과정이다.
KAHA가 모집한 1기 소동물 내과 인증의 기본과정은 지난 5월 모든 과정이 성공적으로 마무리됐으며, 수강생들은 오는 9월 인증의 시험을 앞두고 있다. 공고 후 단 며칠 만에 신청이 마감될 정도로 높은 관심을 받았다.
이번 소동물내과인증의(ISVPS GPcert(SAM)) 과정은 2024년 9월 21일(토)부터 2026년 8월 2일(일)까지 약 2년간 진행될 예정이다. 총 21개의 모듈로 구성되어 있으며, 대면 이론 및 실습 강의와 온라인 강의·실시간 라이브세션이 적절히 구성되어 있다. 대면 이론 및 실습 강의는 모두 서울에서 진행된다.
미국수의영상의학전문의(DACVR)인 Elodie Huguet 플로리다수의과대학 교수, 미국수의내과전문의(DACVIM)이자 유럽수의내과전문의(DECVIM)인 Gillian Shaban 수의사 등 전문 강사진도 확정됐다.
한국 수의사라면 누구나 이번 소동물내과 인증의 과정에 참여할 수 있으며, 전체 일정·금액 등 자세한 내용 확인 및 참가 신청은 구글폼을 통해 할 수 있다.
한국동물병원협회(KAHA, 회장 이병렬)는 또한 처음으로 ISVPS 고양이 인증의 과정을 한국에 런칭한다. 임프루브 인터내셔널의 고양이 교육 과정이 한국에 소개되는 것은 이번이 처음이다.
이번 고양이인증의(ISVPS GPcert(Felp)) 과정은 2024년 10월 19일(토)부터 2026년 1월 18일(일)까지 약 1년 4개월간 진행될 예정이다. 총 16개의 모듈로 구성되어 있으며, 대면 이론 및 실습 강의와 온라인 강의·실시간 라이브세션이 적절히 구성되어 있다. 대면 이론 및 실습 강의는 모두 서울에서 진행된다.
RCVS 소동물내과전문의이자 유럽수의내과전문의(DECVIM)인 Simon Tappin, 유럽수의외과전문의(DECVS)인 Sorrel Langley-Hobbs 브리스톨대학교 수의과대학 교수, 유럽수의임상병리전문의(DECVCP)인 Gad Banet 히브리대학교 코렛 수의과대학 교수 등이 강사로 나선다.
한국 수의사라면 누구나 이번 고양이 인증의 과정에 참여할 수 있으며, 전체 일정·금액 등 자세한 내용 확인 및 참가 신청은 구글폼을 통해 할 수 있다.
두 과정 모두 전체 과정의 80% 이상 출석해야 ISVPS 인증의 자격시험에 응시할 수 있고, 전체 과정 수료 이후 시험 응시 6개월 전까지 ISVPS 기준에 따른 Case Report를 제출해야 인증의 시험을 볼 수 있다.
한편, ISVPS GP인증의 자격은 유럽, 호주 등 세계 각국에서 그 자격을 인정받고 있으며, 아시아에서 ISVPS GP인증의 자격시험에 응시하기 위해서는 수의사 평생 교육 기관인 임프루브 인터내셔널(Improve International)의 교육 과정을 수료해야 한다.
한국에서는 유일하게 한국동물병원협회(02-522-4722)를 통해 임프루브 인터내셔널 교육을 수강할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