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세계 광견병 퇴치를 위한 원헬스 전략은` 무료 웨비나 열린다

아프리카 광견병 전문가 사라 클리블랜드 교수 특강..전세계 수의사 누구나 시청 가능


0
글자크기 설정
최대 작게
작게
보통
크게
최대 크게

200129 sarah

광견병 퇴치를 위한 국제적인 노력을 조명하는 무료 웨비나가 개최된다.

The Webinar Vet이 주최하는 Virtual Congress 2020에서 영국 현지시각 1월 31일 열릴 광견병 콩그레스는 전세계 수의사 누구나 무료로 시청할 수 있다.

이번 콩그레스에서 ‘광견병 퇴치를 향해’를 주제로 강연에 나설 영국 글래스고대학 사라 클리블랜드 교수(사진)는 동아프리카에서 다학제 원헬스 연구를 이끄는 광견병 전문가다.

광견병을 예방하는데 효과적인 백신이 개발되어 있지만, 아프리카와 아시아 각국은 여전히 광견병으로 몸살을 앓고 있다.

이번 강연에서 클리블랜드 교수는 광견병 퇴치의 장애요소와 실현가능성을 조명한다. 아프리카지역 광견병의 역학연구 결과를 공유하면서 효율적인 개 광견병 백신전략을 디자인하는데 도움을 줄 전망이다.

이와 함께 광견병을 포함한 인수공통감염병의 대응에 필요한 원헬스적 통찰을 선보일 것으로 기대된다.

이번 웨비나 특강을 후원한 MSD동물약품 측은 “아시아, 아프리카의 개발도상국가에서는 아직도 수많은 사람과 동물이 광견병으로 목숨을 잃고 있다”며 “MSD동물약품은 Rabies Free Africa, Mission Rabies 등 다양한 단체와의 협업을 통해 아프리카 및 아시아의 광견병 퇴치에 노력을 기울이고 있으며, 지금까지 300만개 이상의 Nobivac Rabies(광견병 백신)를 기부했다”고 전했다.

이번 웨비나는 Virtual Congress 2020 홈페이지(바로가기)에서 영국시각(UTC/GMT+0) 1월 31일 오후 8시부터 생방송될 예정이다.

시차 문제로 생방송을 시청하기 어려운 경우에는 추후 공지될 재방송을 활용할 수 있다.

Virtual Congress 2020 광견병 웨비나 사전 등록하기(클릭)

`전세계 광견병 퇴치를 위한 원헬스 전략은` 무료 웨비나 열린다

Loading...
파일 업로드 중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