개의 통증관리와 재활요법 좌담회에 수의사 10명을 초대합니다

메타감과 함께하는 통증관리 좌담회, 9월 17일 개최


0
글자크기 설정
최대 작게
작게
보통
크게
최대 크게

171026 boehringer5

‘만성 통증과 재활치료에 관한 최신 지견’을 주제로 개의 통증관리와 재활요법에 대한 좌담회가 9월 17일(월) 오후 3시 서울시 중구 연세재단 세브란스빌딩에서 개최된다.

지난해 10월 ‘개와 고양이의 만성신부전 : 관리와 치료’를 주제로 좌담회를 개최했던 데일리벳과 베링거인겔하임동물약품이 다시 한번 좌담회를 개최하는 것이다.

이번 좌담회는 김석중 원장(센트럴24시동물메디컬센터)이 사회를 맡아 진행되며, 최갑철(동물메디컬센터 W), 허수영(전북대 수의대), 이은구(이리온동물병원), 최춘기(24시이지동물의료센터), 윤병국(24시청담우리동물병원) 수의사가 패널로 나선다.

좌담회에서는 통증 총론, 국내에서의 통증 치료 현황, 비약물적 재활치료 종류1, 비약물적 재활치료 종류2, 재활치료의 성공 사례 등 5개의 주제 발표와 토론으로 이어진다.

통증의 정의와 평가, NSAIDs, 마약성진통제, 국소마취제, 보조제 등 약물을 사용한 통증관리 방법, 레이저, 물리치료, 한방, 운동치료 등을 활용한 재활치료 등 반려견의 통증관리에 대한 다양한 내용이 다뤄질 전망이다.

비공개로 진행됐던 지난해 좌담회와 달리, 이번 좌담회는 방청을 원하는 수의사가 청중으로 참여할 수 있다.

이번 ‘메타캄과 함께하는 개의 통증관리와 재활요법 좌담회’에 참석하고자 하는 수의사는 베링거인겔하임동물약품 마케팅부(02-2259-4315, 김승언)로 신청하면 된다(선착순 10명). 신청 마감일은 9월 10일(월)이나 10명 신청이 완료되면 조기 마감될 수 있다.

한편, 이번 ‘메타캄과 함께하는 개의 통증관리와 재활요법 좌담회’는 9월 17일(월) 오후 3시부터 6시까지 서울시 중구 연세재단 세브란스빌딩 지하 회의실에서 개최된다.

개의 통증관리와 재활요법 좌담회에 수의사 10명을 초대합니다

Loading...
파일 업로드 중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