가금농가 방역관리 책임자 대상 방역 교육,9월에 사이버교육으로 시행


0
글자크기 설정
최대 작게
작게
보통
크게
최대 크게

가금농가 방역관리 책임자 대상 방역 교육이 9월 1일부터 30일까지 한 달 동안 시행된다. 코로나19 바이러스 확산 방지를 위해 사이버교육으로 진행된다.

가축전염병예방법에 따라 10만수 이상 닭·오리 사육농가에서 선임한 방역관리 책임자는 매년 4시간 이상의 교육을 이수해야 한다(의무 교육).

방역관리 책임자는 수의학 또는 축산학을 전공하고 방역 분야에 3년 이상 종사한 사람으로, 농장 방역관리, 방역교육, 소독관리, 예방접종 등을 담당한다.

2020년 7월 기준으로 전국 10만수 이상 닭·오리 사육농가는 460개소이며, 농가가 선임한 방역관리 책임자는 총 264명이다(196개 농장은 방역관리책임자 중복지정).

검역본부는 ▲고병원성조류인플루엔자 역학조사(3시간 30분), ▲조류인플루엔자 긴급행동지침(SOP)(1시간 15분) 2개 과목을 이번 교육 과목으로 정했다.

교육 일정은 9월 1일부터 9월 30일까지이며, 농림축산검역본부 나라배움터(클릭) 사이트를 통해 교육을 신청하면 된다. 교육 완료 후 수료증을 발급받을 수 있다.

검역본부 방역감시과 정재환 과장은 “최근 유럽과 중국, 베트남 등 주변국에서 고병원성 AI 발생이 급증하고 있어, 올겨울 국내 유입 가능성이 매우 큰 상황”이라며, “방역 시설과 소독설비에 문제가 없도록 매일 자체 점검을 하고, 축사별 전용 장화 착용, 진출입로에 생석회 도포 등 방역수칙을 철저히 준수하여 달라”고 당부했다.

가금농가 방역관리 책임자 대상 방역 교육,9월에 사이버교육으로 시행

Loading...
파일 업로드 중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