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진수의 고양이 이야기⑫] 고양이 친화병원의 인증절차


0
글자크기 설정
최대 작게
작게
보통
크게
최대 크게

160406 ljs profile3
바야흐로 이제 마지막 칼럼이다. 벌써 일 년이라는 시간이 흘렀고 지난 일 년간 고양이 친화병원에 대해 역설하였다.

마지막으로 인증절차를 설명하기 전에, 이제 남은 것은 말 그대로 ‘절차’다. 따라 하기만 하면 되고 채우기만 하면 된다. 하지만 지금까지 필자의 칼럼을 구독했던 독자들이 있다면 더 중요한 것이 무엇인지 말하지 않아도 알 것이다. 바로 고양이를 향한 ‘마음’이다. ‘돈’이 필요한 것도 아닌 ‘절차’를 따라 하는 것도 아닌 바로 ‘마음’이 바뀌어야 진정 고양이 친화적인 진료를 할 수 있다는 말이다. 마지막까지 마음을 담아 강조하고 싶다. 

자 그럼 마지막으로 인증절차에 대해 알아보자.

1. 고양이 친화병원 인증을 위해선 먼저 국제고양이수의사회(ISFM, https://icatcare.org/isfm-membership/join/practice)에 병원 정회원(practice membership)이어야 한다. 이를 위해선 205파운드(약 29만원)의 가입비가 필요하다.

2. 그 다음은 아래 링크된 사이트에 들어가 고양이친화병원 신청을 위한 동물병원 등록을 마쳐야 한다.

https://fabcats.wufoo.com/forms/mxcfzo07xzz6n/

leejinsoo12_1

동물병원 이름, 주소, 이메일을 포함한 연락처, 수의사 수, 직원 수 등을 기입하면 된다.

3. 작성한 양식을 제출하면 신청자 이메일로 고양이친화병원 접수사이트 링크를 받게 되고(http://forms.isfm-cfc.org), 링크를 따라 들어가 우선 사용자 등록(이름, 비밀번호, 이메일 주소)과 함께 로그인을 한다.

leejinsoo12_2
4. 그러면 본격적으로 고양이친화병원 등록을 할 수 있는 페이지가 나오게 된다. 이 페이지에선 친화병원 인증절차에 필요한 여러 자료들을 다운받을 수 있으며, 이중 ‘고양이친화병원 가이드라인’ 등의 자료를 읽어보면 좋다.

leejinsoo12_3
5. 인증 받으려 하는 동물병원에 적합한 친화병원 레벨(금, 은, 동)을 설정하여, 신청 양식을 작성한다(대부분 ‘적합’ 및 ‘부적합’ 버튼만 클릭하면 된다).

leejinsoo12_4
6. 작성하여야 하는 항목에는 직원교육, 고양이 핸들링, 보호자 대화 등에서부터 대기실, 진료실, 입원장, 수술실, 방사선실, 실험실 등을 포함한다.

7. 인증 레벨에 따라 특히 금메달로 인증을 원하는 경우 추가적인 만족사항들이 있으니 꼼꼼히 읽어보고 챙겨야 한다.

leejinsoo12_5

8. 신청 양식을 작성함에 있어, 각 항목을 검증하기 위해 실사를 나오진 않지만, 신청자 양심에 근거하여 선택하여야 한다.

9. 하지만 일부 항목에 있어선, 사진을 첨부하여 고양이친화병원임을 검증하기도 한다. 이러한 사진들에는 여러 병원 검사 장비와 고양이와 개를 물리적으로 분리할 수 있는 대기실, 진료실, 고양이친화적인 핸들링과 보정, 입원실, 입원장, 고양이 친화적으로 입원 중인 환자, 격리입원실, 마취 모니터링 중인 환자, 병원 평면도 등이 포함된다.

leejinsoo12_6

leejinsoo12_6_2

leejinsoo12_6_3

leejinsoo12_6_4

leejinsoo12_7
10. 이러한 양식을 한 번에 작성하지 못했다면 저장을 클릭하여 페이지를 나오면 되고, 나중에 이전 링크(http://forms.isfm-cfc.org)에 다시 들어가 초기 로그인할 때 사용했던 사용자 이름과 비밀번호를 입력하면 이전 것에 이어 양식을 다시 작성하거나 수정할 수 있다. 

leejinsoo12_8

11. 최종적으로 양식 작성을 마무리 했다면 제출을 클릭하면 되고, 내부 심사를 거쳐 약 한달 정도면 인증결과를 우편으로 받을 수 있다.

12. 우편으로는 인증서와 인증 스티커를 포함한 여러 홍보물이 배달된다.

leejinsoo12_9

leejinsoo12_10

자, 이로써 지난 일 년간 진행해왔던 이진수의 고양이 이야기를 마무리할 시점이다. 여러모로 부족한 글이었지만, 그 동안 구독했던 여러 독자에게 진심 어린 감사의 인사를 전하는 바이다. 

[이진수의 고양이 이야기] 지난 칼럼 보러가기

160406 ljs profile1

[이진수의 고양이 이야기⑫] 고양이 친화병원의 인증절차

Loading...
파일 업로드 중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