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호흡마취기 무료 점검 받으세요” 전국 동물병원 대상 호흡마취기 점검 캠페인 실시

코벳-동우메디칼 공동 캠페인...제조사 무관, 호흡마취기 보유 병원이면 어디나 신청 가능


0
글자크기 설정
최대 작게
작게
보통
크게
최대 크게

수의사 중심의 동물병원 네트워크 코벳(COVET, 대표이사 오이세)이 GE헬스케어 동물병원 전문 마취기 대리점인 동우메디칼(대표 최준혁)과 협력하여 전국 동물병원의 안전한 진료 환경 조성을 위한 ‘호흡마취기 점검 캠페인’을 진행한다.

이번 캠페인은 장비 제조사와 관계없이 호흡마취기를 보유하고 있는 전국 모든 동물병원을 대상으로 진행된다.

신청 접수된 병원에 전문 엔지니어가 직접 방문하여 무상으로 기기를 점검한다. 단, 점검 결과에 따라 수리나 부품 교체가 필요한 경우에는 병원과 협의를 거쳐 별도의 비용이 발생할 수 있다.

마취기는 수술 중 환자의 생명과 직결되는 핵심 장비인 만큼, 이번 캠페인은 정기적인 점검을 통해 잠재적인 위험 요소를 사전에 차단하고 진료의 안전성을 높이는 데 중점을 두고 있다.

코벳 측은 “호흡 마취기는 환자의 상태에 따라 마취 심도를 정밀하게 조절하고 산소 공급 및 환기 관리가 용이해, 장시간 수술이나 고위험 환자 케어에 필수적인 장비”라며 “이러한 임상적 장점은 장비의 성능이 온전할 때 발휘되므로, 누설(Leak), 밸브 이상, 가스 공급 문제 등을 선제적으로 점검하여 병원의 마취 운영 안정성을 강화하고자 한다”고 캠페인 취지를 설명했다.

동우메디칼 최준혁 대표는 “병원마다 마취기 사용 환경과 빈도가 다르기 때문에 현장 점검이 무엇보다 중요하다”며 “가스 공급 및 누설 여부, 기화기(베이퍼라이저)와 밸브의 작동 상태 등 필수 안전 항목을 꼼꼼히 확인하고, 의료진에게 안전한 장비 관리 가이드를 안내할 예정”이라고 전했다.

실제로 이번 캠페인에 참여해 점검을 받은 인천스카이동물메디컬센터 문종선 원장은 “이번 점검을 통해 원내 호흡 마취기의 상태를 정확하게 파악할 수 있었다”며 “수술에서 가장 중요한 요소인 마취기의 안정성에 대해 다시 한번 확인하고, 보다 안전한 수술 환경을 구축할 수 있는 좋은 기회가 됐다”고 소감을 밝혔다.

코벳 오이세 대표는 “이번 캠페인이 현장 수의사들에게 실질적인 도움이 되고, 나아가 반려동물 보호자들이 믿고 맡길 수 있는 안전한 진료 환경을 만드는 데 기여하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한편, 이번 ‘호흡마취기 점검 캠페인’ 참여를 희망하는 동물병원은 코벳으로 문의하면 된다. 접수 후 담당자 확인을 거쳐 방문 점검 일정이 확정된다.

“호흡마취기 무료 점검 받으세요” 전국 동물병원 대상 호흡마취기 점검 캠페인 실시

Loading...
파일 업로드 중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