연수구의원 후보 윤혜영 “구립 직영동물보호센터 건립”

6.1 지방선거 수의사 출신 출마자 윤혜영 후보 미니 인터뷰


0
글자크기 설정
최대 작게
작게
보통
크게
최대 크게

6.1 지방선거(제8회 전국동시지방선거)에는 총 4명의 수의사 후보가 출마했습니다.

그중 인천시 연수구의원(마선거구)에 더불어민주당 후보로 출마한 윤혜영 후보(1-가)와 이야기를 나눠봤습니다.

Q. 어떻게 수의사가 됐는지 궁금합니다. 또, 수의사로서 어떤 활동을 하셨나요?

제가 외동이라 어릴 때부터 늘 강아지 고양이와 함께 살았는데, 마당에서 키우는 강아지가 아플 때 동물병원 가는 게 걱정이었습니다. 그래서 언제든지 문을 두드릴 수 있는 동물병원, 편안히 찾아와서 만날 수 있는 수의사가 되고 싶다고 생각했습니다. 내가 사는 동네에서 우리 강아지, 고양이가 아플 때 바로 생각나는 그런 동물병원을 운영하고자 노력했습니다.

Q. 이번 지방선거에는 어떤 계기로 출마하셨나요?

제가 결혼 후 주재원으로 발령 난 남편을 따라 중국 상해에 13년을 살았었는데요, 상해와 송도가 무척 닮았습니다(편집자 주 연수구마선거구는 송도 2,4,5동입니다).

상해에 살 때 작은 아이의 치과 치료나 관광을 위해 매년 송도를 다녀갔습니다. 그때마다 즐거운 기억이 남는 도시였습니다. 그래서 귀국 후 주저 없이 송도에 정착했습니다.

송도에 살면서 시민기자, 마을방송, 공동체를 위한 미디어강사, 영상제작자 등으로 활동하면서 인천과 연수구를 끊임없이 살피고, 취재하고, 공부하면서 깊이 있는 애정이 생겼습니다. 구석구석 돌아보며 소통을 하니 더 다양한 시각으로 연수구와 송도를 돌아볼 수 있게 됐습니다.

처음 지방선거 출마를 권유를 받았을 때는 ‘내가 어떻게~~!!’ 이런 생각이 들었는데, 두세 번 이야기를 들으면서 ‘나도 할 수 있지 않을까!!’라는 생각이 들었습니다. 무엇보다 내가 살고 있는 곳을 위해 더 적극적으로 의미 있는 일을 할 수 있다는 생각에 도전했습니다.

Q. 주요 공약은 무엇인가요? 동물 공약도 있다면 소개해주세요.

우선, 교통과 관련해서 인천1호선 송도 9공구 연장, 인천 3호선 추진, 송도 트램 신속추진, M버스 증설, 동별 공영 주차시설 대폭 확대, 송도5교 조속 건설 등의 공약이 있습니다.

이외에도 교육을 위해 2023년 해양3고 건립 추진, 근거리 배정 원칙 100% 실현, 학교 주변 위생정화구역 심의 강화 등을 제안했고, 인천e음 캐시백 10%, 원거리 통학 교통비 지원 등을 공약했습니다. 또한, 대형화물주차장 대체부지 이전, 수소발전소, 남항소각장 전면 백지화를 추진하고, 주민 의견을 수렴해 인천타워 착공 조속 추진을 위해 노력하겠습니다. 워터프론트에 송도세계불꽃축제를 유치하고, 센트럴파크 레저 대회, 커넬워크 정기 문화행사 진행 등을 위해서도 노력하겠습니다.

특히, 수의사 출신답게 구립동물보호센터, 반려동물테마파크 등 다양한 동물 공약도 마련했답니다.

연수구의원 후보 윤혜영 “구립 직영동물보호센터 건립”

Loading...
파일 업로드 중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