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고양이수의사회·더셈펫바이오, 반려묘 삶의 질 향상 위해 협력

상호발전을 위한 협약 체결...'애니씰C 덴탈콜라겐' 반려묘 구내염에 도움


5
글자크기 설정
최대 작게
작게
보통
크게
최대 크게
왼쪽부터) 강두한 대표, 김지헌 회장, 강도한 대표

한국고양이수의사회(KSFM, 회장 김지헌)와 반려동물 의료기기 전문 기업 ㈜더셈펫바이오(공동대표 강도한·강두한)가 20일(화) ‘반려묘 삶의 질 향상을 위한 상호협력 발전 협약(MOU)’을 체결했다.

두 단체는 이번 협약에 따라 ▲건강한 반려동물의 삶을 위한 헬스케어 상품 개발 ▲반려동물 진료 및 진단기술 발전을 위한 학술교류 ▲KSFM 회원 병원 발전을 위한 사업 참여 등에 협력하기로 했다.

국내 제조·품질관리기준(GMP) 인증시설을 갖추고 제품 연구개발 및 생산을 하고 있는 더셈펫바이오는 화제의 의학 원료인 ‘타입1 아텔로콜라겐(atelocollagen)’을 다양한 전문가와 수의사들의 연구를 통해 탄생시킨 반려동물 건강관리 전문 브랜드 ‘애니씰(ANYSEAL)’을 출시해 주목받고 있다.

지난해 출시된 ‘애니씰 C’는 3% 고농축 타입1 아텔로콜라겐으로 만들어졌으며 반려동물의 흔한 질환 중 하나인 슬개골 탈구를 포함해 근골격계 질환 치료에 도움을 준다. 관절주사는 물론, 척추, 치아 등 다양한 병변 부위에 사용할 수 있다.

최근에는 반려동물 구강 병변 부위에 직접 주사해 치료하는 반려동물 구강치료용 의료기기 ‘애니씰 C 덴탈콜라겐’이 출시됐다.

‘애니씰 C 덴탈콜라겐’은 6%의 고농축 타입1 아텔로콜라겐을 사용했으며, 발치 부위 염증 감소와 치주조직 회복에 도움을 준다. 만성구내염 고양이 환자에 활용도가 높을 것으로 보인다.

고양이 구내염 환자에 애니씰을 적용한 모습

업계 관계자에 따르면, 일선 동물병원에서 ‘애니씰 C 덴탈콜라겐’ 출시 전부터 ‘애니씰 C’를 구내염 고양이 환자에 적용해 많은 효과를 봤다고 한다. 여기에 ‘애니씰 C 덴탈콜라겐’이 출시되며 고양이 구내염 환자 치료 옵션이 한층 다양해질 것으로 예상된다.

김지헌 KSFM 회장은 “고양이의 삶의 질 향상을 위해서 좋은 치료제를 개발해 주셔서 감사드린다”며 “협력을 통해 반려묘들에게 더 도움이 되는 환경을 만들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강두한 더셈펫바이오 대표는 “애니씰 C 덴탈콜라겐은 손상된 치주조직 보충 및 회복에 도움을 주고 특히 발치 시 치주조직 회복에 큰 효과가 있기 때문에 치주질환이 많은 반려묘에게 큰 도움이 될 것”이라며 “앞으로 반려묘뿐만 아니라 모든 반려동물의 건강을 위해 앞으로도 좋은 제품들을 선보이겠다”고 전했다.

한편, ㈜더셈펫바이오는 2월 24일(토)~25일(일) 양재 aT센터에서 열리는 ‘2024 춘계서울수의임상컨퍼런스’에서 다양한 애니씰(ANYSEAL) 제품을 선보일 예정이다. 애니씰은 동물병원 전용 의료기기이기 때문에 수의사는 서울수의약품, 에이치와이(구 화영약품) 등 유통업체로, 보호자는 동물병원에 문의하면 된다.

한국고양이수의사회·더셈펫바이오, 반려묘 삶의 질 향상 위해 협력

Loading...
파일 업로드 중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