카길애그리퓨리나 문화재단,비대면으로 `기술자문위원회 정기 세미나` 개최


0
글자크기 설정
최대 작게
작게
보통
크게
최대 크게

카길애그리퓨리나 문화재단(이사장 박용순)이 지난 13일 비대면으로 ‘기술자문위원회 정기 세미나’를 개최하고, 축산·사료 업계의 최신 연구 동향과 발전 방향을 모색했다.

카길애그리퓨리나 문화재단은 1999년부터 기술자문위원회 세미나를 정기적으로 실시하고 있으며, 총 47명의 축산·사료 분야의 학계 및 업계 전문가를 자문위원으로 위촉한 바 있다.

이날 세미나에는 △서성원 교수(충남대학교 동물바이오시스템과학과, 축우) △이경우 교수(건국대학교 동물자원과학과, 양계) △선우선영 박사(건국대학교 수의학과 겸임교수, 양돈) △곽노준 교수(서울대학교 융합과학기술대학원, 혁신)등이 참석해 분야별로 발표를 이어갔다. 또한, 카길애그리퓨리나 기술연구소, 영업, 마케팅 및 품질경영 담당자들도 참여해 최신 연구 동향에 대해 논의하고 의견을 나눴다.

특히, 양돈 분야에서는 아프리카돼지열병 발생상황을 살펴보고 종합적 방제 대책을 논의했고, 축우 산업의 지속가능성 증대를 위한 데이터 기반 스마트 기술의 활용이 소개되어 눈길을 끌었다. 양계 분야에서는 스트레스 요인 및 오메가3 계란 실험 등 최신의 연구동향이 소개되었고, 이노베이션 분야에서는 스마트 축산 구축에 중요한 핵심기술인 인공지능 및 딥러닝과 축산업에서의 활용방안에 대한 논의가 진행됐다.

박용순 카길애그리퓨리나 문화재단은 “전문가와 함께 업계 발전을 위한 최근 연구동향에 대해 교류할 수 있는 자리가 돼 의미가 깊다”며 “카길애그리퓨리나는 한국 축산에 대한 책임감을 가지고 안전하고 지속 가능한 축산의 미래를 만들어 가는 데 기여할 것”이라고 말했다.

한편, 카길애그리퓨리나는 1997년 균형 있는 성장산업으로 한국 축산업 발전에 기여한다는 취지로 ‘카길애그리퓨리나 문화재단’을 설립해 한국 축산 및 사료 분야의 학술적 연구 활동과 기술발전을 지원하고 있다.

카길애그리퓨리나 문화재단,비대면으로 `기술자문위원회 정기 세미나` 개최

Loading...
파일 업로드 중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