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34회 전국수의학도축전, 일주일 앞으로 다가와
8월 27~29일 대천해수욕장에서 개최...바다에서 진행되는 최초의 전수축
조예원 기자 yewon87@naver.com
4
전국 10개 수의과대학 교류의 장인 ‘제34회 전국수의학도축전’(이하 전수축)이 8월 27일부터 29일(화~목)까지 대천해수욕장 일대에서 개최된다.
대한수의과대학학생협회(이하 수대협)가 주최하고 충남대학교 수의과대학 제43대 청명 학생회가 주관하는 이번 전수축에는 430여 명의 수의대생이 참가한다. 바다에서 진행되는 최초의 전수축이라는 소식에 참가자 모집 시작 2분 40초 만에 선착순 신청이 마감될 정도로 학생들의 뜨거운 관심을 받고 있다.
제34회 전수축 기획단(총괄팀장 김진수, 신정훈)은 바다를 배경으로 한 축제에 맞게 별주부전을 모티브로 한 ‘VET주부전’을 메인 테마로 내세웠다. 참가자들은 여러 동물로 팀을 이뤄 수대협 대표 캐릭터인 ‘베티’용왕을 구하기 위해 활동하며 친목과 화합을 도모할 예정이다.
기획단은 수의대 재학생을 대상으로 진행한 예비 수요 조사에 따라 진로 및 학술강연, 밴드 공연, 다양한 부스 게임, 해수욕을 포함한 물놀이 등의 다양한 프로그램을 준비했다. 21일부터 수대협 인스타그램을 통해 관련 내용을 순차적으로 확인할 수 있다.
한편, 이번 전수축은 수의계 안팎의 다양한 업체·단체가 후원한다. 작년에 이어 올해도 ‘SKY동물메디컬센터’가 메인 스폰서로 참여했으며, ‘충남대학교 수의과대학 총동문회’, ‘OKVET’, ‘한국마즈(유)’ 등이 후원한다. 또한, 올해 전수축은 사회공헌 스폰서인 ‘선양소주’가 지역 상생을 명목으로 함께 한다.
조예원 기자 yewon87@naver.com
이 기사를 추천합니다
‘수의계 현안에 대한 바람직한 국민여론 형성’을 이루기 위해 노력하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