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대 수의대, 박진봉·송대섭·윤준원·이영희 신임 교수 임용

정년퇴임 이항 교수에 명예교수 추대·공로패


0
글자크기 설정
최대 작게
작게
보통
크게
최대 크게

서울대학교 수의과대학(학장 한호재)이 10일 서울대 수의대 대회의실에서 정년퇴임 교원 공로패 수여식과 신규 임용 교원 환영식을 함께 개최했다.

이날 행사에서 2월 28일자로 퇴임한 이항 교수에게 명예교수 추대증과 공로패가 수여됐다.

미국 펜실베니아대학에서 의학박사학위를 받고 서울대 수의대 수의생화학 교수로 부임한 이항 교수는 한국야생동물유전자원은행장, (사)천연기념물동물유전자원은행장, 수의과학연구소 부소장, BK21 수의과학연구인력양성사업단장 등을 역임했다.

아울러 사단법인 한국범보전기금 대표로 활동하면서 20여년간 한국범 되살리기에 앞장서왔다.

(왼쪽 위부터) 박진봉, 송대섭, 윤준원, 이영희 교수

함께 열린 환영식에 자리한 신임 교원은 박진봉(수의약리학), 송대섭(수의미생물학), 윤준원(수의독성학), 이영희(동물정보관리학, 이상 가나다순) 교수 등 4인이다.

박진봉 교수는 1989년 서울대학교 수의과대학을 졸업하고 동 대학원에서 석·박사학위를 취득했다.

미국 라이트주립대학교 박사후연구원, 신시네티대학교 연구원을 거쳐 충남대 의대 교수를 역임했다.

송대섭 교수는 2000년 서울대 수의대를 졸업해 동 대학원에서 박사 학위를 취득했다.

녹십자수의약품과 한국생명공학연구원 선임연구원을 거쳐 고려대 약대 교수로 일하다 모교에 합류했다.

윤준원 교수는 1999년 서울대 수의대를 졸업해 동 대학원에서 박사를 받았다.

디엔에이링크, 아모레퍼시픽 등 일선 기업은 물론 코넬대학교, 서울대학교, 미국 국립보건원 등에서도 연구원·연구교수를 역임했다. 가톨릭대학교 의생명과학과 교수를 거쳐 모교로 자리를 옮겼다.

동물정보관리학 교수는 올해 서울대 수의대에 처음 신설된 과목이다. 이영희 교수는 1997년 건국대를 졸업하고 이화여대에서 생물정보학 박사학위를 취득했다.

미국 시카고대학 의과대학에서 박사 후 연구원을 거쳐 연구교수로 임용됐고, 유타대학 의과대학에서 Biomedical Informatics 교수를 거쳐 서울대 수의대에 합류했다.

서울대 수의대는 연초부터 신입생 학부모 간담회, 중학생 수의학 아카데미, 기초생명과학 분야 학부생 인턴 프로그램 등 다양한 행사를 개최하며 외연을 넓혔다.

서울대 수의대, 박진봉·송대섭·윤준원·이영희 신임 교수 임용

Loading...
파일 업로드 중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