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돼지수의사의 삶` 강원대 수의대, 최종영 수의사 초청 간담회


0
글자크기 설정
최대 작게
작게
보통
크게
최대 크게

강원대학교 수의학과 편집위원회가 22일 동문 돼지 수의사인 최종영 원장(사진 왼쪽)을 초청해 만남의 시간을 가졌다.

강원대 수의대를 졸업한 최 원장은 돼지 전문 동물병원에서 돼지 수의사로 일하고 있다. 최근 대한수의사회 농장동물진료권쟁취특별위원회의 위원장직을 맡아 활동하고 있다.

이날 간담회는 양돈 업계에 대한 전반적인 이야기와 수의사의 역할을 두고 후배들과 질의응답을 하는 방식으로 진행됐다.

돼지 임상수의사가 된 계기부터 돼지 진료가 어떻게 이루어지는지, 돼지 수의사의 하루 일과까지 일과 삶에 대한 진솔한 이야기를 나눴다.

최종영 원장은 “임상, 전염병, 산업에 대한 전반적인 이해가 있어야 양돈수의사로 활동할 수 있다”면서 대학 수준에서 다양한 분야의 임상을 가르쳐야 한다고 말했다. 업계에 새로 유입되는 수의사를 위한 교육환경을 마련해야 한다는 점도 함께 지목했다.

농장동물진료권특위의 활동도 소개했다. 농장동물 산업 전반에 만연한 불법 동물약품 판매와 불법진료를 근절하기 위해 설립된 특위는 불법 사건을 조사해 법적 대응하고 행정단속강화도 촉구하고 있다.

최종영 원장은 “무자격자 일반인이 면허를 대여해 동물용의약품도매상을 여는 형태가 가장 큰 문제”라며 “불법 행위를 근절해 농장동물 수의사들의 진료권을 확보하고 건강한 수의료체계를 만들어야 한다”고 강조했다.

그러면서 “수의사들도 제 역할을 하기 위해 자정 노력을 하고 있음을 국민들도 알아주셨으면 좋겠다. 후배 수의사들이 건강한 진료 환경 속에 자리잡길 바란다”고 덧붙였다.

임남희 기자 mogavie97@gmail.com

`돼지수의사의 삶` 강원대 수의대, 최종영 수의사 초청 간담회

Loading...
파일 업로드 중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