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상대 수의대 학생회 이음,예과생을 위한 온라인 실험실 설명회 진행

등록 : 2021.04.05 15:00:11   수정 : 2021.04.05 15:00:15 정해인 기자 hihaein1@naver.com

경상대학교 수의과대학 학생회 이음이 지난 4월 2일(금) 예과생을 대상으로 온라인 실험실 설명회를 개최했다.

이번 실험실 설명회는 경상대학교 수의예과 학부생이 평소 관심 있던 실험실 혹은 새로운 실험실에 대한 설명을 들을 수 있도록 마련됐다.

오후 7시부터 김광수 학생회장의 진행으로 각 실험실 학부생이 실험실 교수님을 소개하고, 실험실 위치, 진행 연구, 학부생 업무 등을 설명했다.

설명회에서는 ▲외과 실험실 ▲영상의학 실험실 ▲공중보건학 실험실(2) ▲독성학 실험실 ▲병리학 실험실 ▲산과 실험실 ▲생리학 실험실 ▲생화학 실험실 ▲수생동물질병학 실험실 ▲실험동물의학 실험실 ▲전염병의학 실험실 ▲조직학 실험실까지 총 13개의 실험실에 대한 소개가 이어졌다.

경상대학교 수의과대학 제33회 학생회 ‘이음’의 김광수 학생회장은 “실험실에 대해서 잘 모르는 예과 학생들에게 수의과대학에 있는 다양한 실험실의 특징을 소개하고자 설명회를 진행했다”며 “임상 외에도 다양한 분야도 소개하고 싶었다”고 기획 의도를 전했다.

이어 “예과 학생들이 학생회에 요청한 사안 중 수의사 면허 취득 후에 어떤 분야로 진출할 수 있는지 진로에 관한 고민이 많았는데, 이번 실험실 설명회를 통해 조금이나마 학생들에게 도움이 되었으면 하는 바람”이라며 “앞으로도 학우들이 수의사의 진로에 대해 다양하고 폭넓은 시야를 가질 수 있게끔 다양한 세미나를 개최하도록 노력하겠다”고 덧붙였다.

정해인 기자 hihaein1@naver.com